[브랜드 스토리] 친수성 우수, 레진 시멘트처럼 우수한 강도 자랑
상태바
[브랜드 스토리] 친수성 우수, 레진 시멘트처럼 우수한 강도 자랑
  • 김영명 기자
  • 승인 2016.11.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동, IONOTITE F

 

미동, IONOTITE F
미동, IONOTITE F


미동이 수입·판매하는 Tokuyama Dental(일본)의 IONOTITE F는 글라스 아이오노머 시멘트(Glass Ionomer Cement)의 대표적인 단점인 친수성을 완전히 극복해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다. 셀프-어드히시브 컴포지트 아이오노머 루팅 시멘트(Self-Adhesive Composite Ionomer Luting Cement)이며, 금은 팔라듐 합금, 메탈코어, 크라운, 메탈인레이, 브릿지의 합착에 사용할 수 있다.

IONOTITE F는 믹싱한 다음, 그대로 물에 담가도 모양이 흐트러지거나 풀어지는 것 없이 처음에 세팅한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이는 구강 안에 세팅됐을 때 2차 우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어린이를 비롯한 타액이 많은 환자의 치료에 적용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복잡한 전처리 과정이 필요 없으며 파우더와 리퀴드를 믹싱한 다음 곧바로 세팅할 수 있어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치수자극으로 인한 지각과민 증상도 거의 없으며 냄새도 나지 않는다.

IONOTITE F는 특히 금을 포함한 메탈 계열 인레이, 온레이는 물론 크라운 합착을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Film thickness가 5㎛으로 매우 얇아 마지막 세팅할 때 보철물의 오차를 최대한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레진 시멘트의 접착성 모노머가 함유된 IONOTITE F는 레진 시멘트와 비슷할 정도로 우수한 강도를 자랑한다.

그리고 Glass ionomer의 장점인 Fluoride가 방출돼 2차 우식을 예방해준다. 쉬운 분말 계량과 함께 연화가 잘 되며, 흐름성이 좋고, 잉여 시멘트를 제거하는 데도 간편하다. 인산 모노머와 MTU-6가 함유돼 압도적인 접착력을 가지며, 세팅 타임은 4분으로 짧다.
 

제품 정보

 

○ 모델명 : IONOTITE F
○ 유 형 : 글라스 아이오노머 시멘트
○ 제조원 : Tokuyama Dental(일본)
○ 판매원 : ㈜미동
○ 문 의 : 02-757-36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