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플라즈마 이용한 첨단살균수, 핸드피스 막힘도 ‘ZERO’
상태바
[특집] 플라즈마 이용한 첨단살균수, 핸드피스 막힘도 ‘ZERO’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7.02.1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탑치과, ㈜덴토존 ‘DPS2M’

서초구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탑치과. 이곳에는 ‘살균중’임을 알리는 디스플레이가 체어마다 하나씩 부착 돼 있다. 환자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진료수가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음이 자연스럽게 전달된다. 바로,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한 ㈜덴토존의 진료수 공급 솔루션 ‘DPS2M’이다. 단순한 마케팅 효과로 치부하기엔 실제 내면의 원리와 결과가 상당히 과학적이고 안정적이다. 삼성탑치과 한국재 원장을 통해 덴토존 플라즈마 워터 시스템의 장점에 대해 들어보았다.

취재 | 류재청기자denfoline@denfoline.co.kr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고 관심이 많았던 터라, 진료수 공급 장치는 개원 초창기부터 사용해 왔습니다. 첫 개원이후 20년 이상 지났으니 진료수 공급장치 사용 경력도 20년쯤 된 것 같습니다. 당시만 해도 국내에 이렇다 할 시스템이 없었고, 있다고 해도 요즘 시스템과 비교하면 여러면에서 부족한게 많았습니다.

㈜덴토존 시스템은 이곳 서초구 우면동으로 이전하면서 쓰기 시작했으니까 벌써 4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해 강력한 살균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는데, 이전에 경험했던 시스템과 비교해 봐도 육안 상 좋아졌다는 것을 먼저 느낄 수 있습니다. 물 색깔이 좋아지고 색깔의 편차가 없어졌으며 이전에 가끔 느껴졌던 냄새도 사라졌습니다.

특히 중요한 점은, 예전에 겪었던 핸드피스의 막힘 현상을 한 번도 경험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 바이오필름의 생성 여부가 관건인데 막힘 현상이 없는 것으로 봐서는 이에 대한 방지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제, 6개월~1년 단위로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해 왔는데 검사결과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와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별도로 신경쓰거나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덴토존 멤버십 제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필터 교체는 물론 혹시 모를 바이오필름 제거를 위한 수관 소독 등이 정기적으로 진행됩니다.

전문 업체의 관리를 받기 때문에 일단 안심할 수 있고 스탭들 역시 부가적인 관리 업무에서 벗어나 진료 업무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무리 좋은 기능의 장치라 해도 많은 손길이 필요하거나 세심한 관리가 요구된다면 자칫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월 관리비용으로 깨끗한 진료수를 공급받고 진료에 집중할 수 있다면 가장 이상적인 시스템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