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POWER PRODUCT 5종
상태바
2월 ‘POWER PRODUCT 5종
  • 권지나 기자
  • 승인 2017.02.1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 [덴포라인]은 매월 5개 제품을 선정해 ‘POWER PRODUCT’라는 지면을 통해 치과계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새로 출시된 신제품이나 업그레이드 된 제품, 이벤트 등 프로모션이 진행 중인 제품 등을 중점적으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출시 시점이 최근이 아니더라도 개원가 호응이 뜨거워 이슈가 되는 제품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치과 업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정리 | 권지나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신흥, 근관치료재 OrthoMTA

제거의 한계성 극복되며 개원가로부터 호평!

㈜신흥의 근관치료제 OrthoMTA가 개원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MTA의 한계성으로 지적돼 왔던 제거의 어려움이 극복되고 범용성이 확인되면서 가파른 상승 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엔 특정 상황 외에도 일반적인 근관치료에 폭넓게 적용되며 확산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애초, OrthoMTA는 근관충전 및 근관 치료재로 세균조절 등 밀폐를 이루기 어려운 임상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Portland cement를 정제 한 타 MTA와 달리 시약합성 제품이며, 감염근관, 재근관치료, 내흡수, 크랙치아, 파일파 절, 근첨 및 근관 내 천공, 불규칙 근관 등 가타퍼쳐와 실러로 세균조절 및 밀폐를 이루 기 어려운 임상에 사용된다.

 

㈜리뉴메디칼, 병원찾기 서비스 ‘똑닥’

진료 예약까지 한번에, 맞춤형 서비스 ‘눈길’

㈜리뉴메디칼의 병원찾기 서비스 ‘똑닥’이 올해부터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에 돌입한다. ‘똑딱’은 병원 개업이나 운영시 가장 큰 고민이었던 포털 검색 광고, SNS 홍보, 바이럴 마케팅, 오프라인 광고 등의 해법을 하나로 묶은 어플로 최근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병 원찾기부터 진료예약까지 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병원 후기와 이벤트 등 다 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 실시간 병원 예약과 조건 병원 찾기, 생 생한 병원 후기, 쉽게 설명된 의료 컨텐츠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도 있어 사용자들 의 관심이 뜨겁다.

이러한 유용성에 힙 입어 최근엔 TV광고와 지하철, 택시, 버스 등의 광고를 통해 사용자 들과 제휴 병원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미 170만 이상의 사용자를 돌파했 고 월사용자만 50만을 돌파해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최근엔 예능계 블루칩으로 부상한 김희철을 광고모델로 선정해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문의 032-326-1055

 

오스템임플란트㈜, ESSET KIT 호평

파절 위험 획기적으로 줄고 확장성은 OK

오스템임플란트㈜ ‘ESSET KIT’에 대한 호평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ESSET KIT는 Split Expansion Tapping technique에 따라 Buccal Plate 파절 없이 안전한 확장이 가능하 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Expansion Drill이 있어 절개된 Bone을 Buccal과 Lingual 양쪽으로 확장시키기 때문에 Buccal Plate 파절을 예방할 수 있다. 또 Bone의 탄성을 이용하기 때문에 높은 초기 고정력을 얻을 수 있고 Fixture의 Tilting 현상이 없기 때문에 Path를 정확하게 유지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Chisel을 사용하여 Malletting 후 Ridge Split을 진행하는 술식 대비 환자가 겪는 불편 함을 해소할 수 있어 손쉽게 Bone을 절개할 수 있다. 좁은 골폭에서도 Bone을 확장시켜 큰 직경의 Fixture 식립을 용이하게 해주고 분리형 Expansion Dril이 골폭 확장 후 탄성에 의해 다시 원위치로 돌아가려는 현상을 편리하게 방지해 준다. •문의 02-2016-7000

 

플랜메카, 스마일디자인 런칭

가상 디자인 통해 동의율 상승에 기여!

플랜메카에서 새로운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스마일 디자인(Smile Design)’으로 이름 붙여진 이 소프트웨어는 환자의 얼굴 사진과 치아 실루엣을 이용해 환자의 술 후 모 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가상으로 디자인해 주는 프로그램.

사진 촬영 후 최종 가상 디자인이 완료되기까지 2분이면 충분하고,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진료 동의율을 높이는데도 크게 도움이 된다. 또 환자와 치과의사, 기 공소 간의 의사소통을 향상시키는 한편 술후 사진을 환자가 미리 볼 수 있어 진료에 대한 환자의 신뢰를 크게 높이는데도 도움을 준다.

플랜메카 한 관계자는 “환자가 자신의 치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치과 입장에서 는 훌륭한 마케팅 툴이 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환자의 진료 동의율을 향상시키는데도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070-4205-3951

 

구구케어, 바이러스 살균기 Novaerus

모든 바이러스와 유기물질 99.999% 살균!

치과 내 에어로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공기 살균에 대한 관심도 점차 커지고 있다. 전반적인 보급률은 아직 미약한 편이지만 최근 감염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일부 감염관리에 집중하는 치과를 중심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가 영국 NOVAERUS社의 ‘Novaerus’다. 병원 전용 바이러스 살 균기로 플라즈마 코일에 4㎸ 고압을 가해 이온 필드를 형성시켜, 이곳을 통과하는 모든 바이러스 및 유기물질들을 99.999% 파괴 살균한다.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병원균, 곰팡 이균 등의 완벽한 박멸과 제거는 물론, 인체에 무해하고 24시간 연속 사용 가능하다. 컴 팩트 디자인으로 설계돼 탁상용, 벽걸이용에 따라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유럽 CE 인증은 물론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과 한국 KTC(한국기계전기전 자시험연구원) 성능 인증을 통과했고,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선용으로도 인 증 받은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문의 1522-8149

크랙 치아에 적용할 때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점도 장점이며, 순방향 근관충전에 대한 시술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경제성을 따져볼 때 ‘가압근관충전’ 행위료에 대해 급 여가 인정되는 점도 장점이다. •문의 080-801-15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