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amill FDS 시스템, 디지털 풀덴처의 선두로

2016-08-08     김영명 기자
 

풀덴처는 디지털로 만드는 치과/기공 CAD/CAM 기술의 최신 단계다. 독일 쾰른에서 열린 I DS 2 015에서 A mannGirrbach(암만길바흐)는 왁스 Try-in을 포함하는 twostep 방식의 Ceramill FDS 시스템을 선보였다. 여기서 제작된 풀덴처는 최종 단계 전 수정이 쉽고, 서로 다른 환자 맞춤형 풀덴처를 제작한다.

Ceramill FDS 시스템은 ‘A natomic impression’, ‘Functional impression’, ‘상악 relation record’, ‘하악 relation record’, ‘Try-in과 치아 배열’이라는 5가지 풀덴처 제작 핵심을 기본으로 한다. 이를 통해 가상의 분석은 물론 상/하악 풀덴처 제작까지 가능하며, 기존 레진치아 제조사에서 가이드하는 각 contact point는 자동 저장돼 라이브러리화되는 것도 장점이다.

Ceramill FDS 시스템을 이용한 풀덴처 제작 과정은 Ceramill Map400으로 디지털화 된다. Ceramill D-Flow 소프트웨어로 모델 분석을 하고, 치아 배열 및 셋업, 치은 형성과 마지막으로 치아와 덴처 베이스의 적합화하는 단계가 이어진다.

앞으로도 암만길바흐사는 디지털 제작 시스템의 선두에 서며, Ceramill FDS system을 포함해 무한한 사용성과 지속가능성으로 사용자와 제품의 가치가 극대화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