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한치과교정학회, 제51회 국제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뉴스] 대한치과교정학회, 제51회 국제학술대회 성료!
  • 양계영 기자
  • 승인 2018.12.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00여명 참석, 국내 교정학의 우수성 대·내외 널리 알려!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국윤아 이하 교정학회)가 개최한 제51회 국제학술대회에 3,3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해 국제적 학회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지난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Brace your smile, Bravo your life’를 대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치과학회 최초로 회원 설문조사를 통해 수, 목, 금 평일 3일 동안 펼쳐졌다.
다양한 세션이 마련된 가운데, Pre-congres는 16개국에서 91명의 해외 치과의사들이 참석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불법 이벤트 치과 척결 및 윤리적 치료 가이드라인 제공을 위해 학회 차원에서 마련한 윤리교육 세션에서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황충주 교수가 나서 윤리교육을 진행한 한편, 전시장에서는 교정학회 윤리위원회가 부스를 차리고 경품 퀴즈를 진행했다.
이번 치과기자재전시회장에서는 단일 학회로써는 240여개의 최다 전시부스를 유치해 코엑스 D Hall 전시장을 채웠으며, 전시장내 ‘우수증례 심사’를 통과한 작품의 전시를 볼 수 있게 했다. 카페테리아는 참가자의 휴식 공간 및 사교 공간으로 활용됐으며, 업체 참가자들을 위한 별도의 휴게 공간도 마련됐다. 
이상민 학술이사는 “회원들이 시간을 낼 수 있는 날로 학술대회 메인 연제를 배치하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첫 날 아침부터 외국인 참석자들이 강연장을 꽉 채웠을 뿐 아니라, 그들의 학문에 대한 열의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