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스템임플란트(주), 2018 오스템미팅 성료
상태바
[뉴스] 오스템임플란트(주), 2018 오스템미팅 성료
  • 양계영 기자
  • 승인 2018.12.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여명 참석, ‘아날로그&디지털’ 라이브서저리에 이목 집중!

오스템임플란트(주)가 ‘OSSTEM Meeting 2018 Seoul’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11월 25일 COEX 그랜드볼룸에서 ‘디지털 리더, 오스템임플란트’를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오스템미팅에는 국내 1,800여명, 해외 200여명으로 총 2,000여명의 임상가들이 참여했다.
3개의 강연장에서 임플란트 수술, 보철을 비롯해 교정, 의약품 등의 전문 분야도 크게 확대해 진행됐다. 31명의 분야별 스타 임상가들이 연자로 나서 임상적 경험과 연구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가자들의 임상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 행사마다 업그레이드 중인 라이브 서저리가 이번 행사에서도 큰 이슈로 자리 잡았다. 우선 라이브 서저리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4회 진행됐다. 오전은 이인우 원장과 정현준 원장이, 오후 시간은 김용진 원장과 박창주 교수가 맡아 전통적인 방식과 디지털 방식의 임플란트 시술을 동시 생중계했다.
행사장을 찾기 힘든 지방이나 해외에서도 실시간으로 오스템미팅을 시청할 수 있도록 인터넷 생중계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임상증례 및 연구결과가 담긴 75편의 임상 포스터도 전시됐다. 1차 사전 발표 심사와 당일 현장투표 점수를 합산해 우수 포스터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이은진 원장(명치과)이 ‘Maximize the accuracy of OneGuide on edentulous patient using orthodontic mini screw’을 주제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