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교합 교정부터 폴리싱까지 4단계로 확실하게!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교합 교정부터 폴리싱까지 4단계로 확실하게!
  • 양계영 기자
  • 승인 2019.02.0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ZiLMaster Finishing & Polishing Kit HP
일반적으로 지르코니아는 보철물 중 최상의 심미성과 최고의 강도를 갖춘 재료로 평가받는다. 이런 지르코니아를 매끄럽게 가공하기 위해선 연마재 역시 변화를 꾀해야 하는데, 이와 같은 조건을 충족한 제품이 바로 ‘ZiLMaster Finishing & Polishing Kit HP’다. 
ZiLMaster Finishing & Polishing Kit HP는 교합조정용 연마재 ‘DURA GREEN DIA’와 3단계 지르코니아 폴리싱 연마재인 ‘ZILMASTER KIT’로 구성돼 있다. ‘ZiLMASTER KIT’는 지르코니아 전용 연마재로 사용하기 위해 다이아 함량을 대폭 늘린 제품이다. 특히 3단계에 걸친 ZILMASTER는 폴리싱으로 자연스러운 광택 연출 등 효과적인 연마가 가능하다는 것이 ㈜신흥 측의 설명이다. 
 
정리 | 양계영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교합 교정용 연마재 ‘DURA GREEN DIA’는 일반 그린스톤에 비해 다이아 함유량이 높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르코니아 코핑 삭제에 가장 적합한 연마재로 평가받는 DURA GREEN DIA는 그린스톤 포인트와 다이아몬드의 결합으로 부드러움과 강함을 동시에 겸비했다. 다이아몬드 연마재에 버금가는 삭제력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부드럽게 삭제돼 Chipping 현상이나 열 발생을 최소화했다. 지르코니아에 최적화된 제품이지만 E-max와 PFM, PFZ 컨투어링 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빠르고 부드러운 삭제, 열발생도 최소화
3단계로 나뉜 지르코니아 폴리싱 연마재 ‘ZILMASTER’는 DURA GREEN DIA로 교합교정 후 각 단계에 맞춰 사용이 가능한 키트로 구성돼 있다. 그 중 2단계인 ‘ZILMASTER Coarse’는 70%의 다이아몬드가 함유된 1차 폴리싱 연마재다. 평균 입자 사이즈가 약 150㎛로, 지르코니아 표면의 스크래치 제거가 수월하다. 3단계인 ‘Zilmaster Medium(Pink)’는 평균 입자 사이즈가 약 60㎛로, 약 67%의 다이아몬드가 함유돼 있다. 4단계인 ‘Zilmaster Fine(Yellow)’는  약 6㎛의 평균 입자 사이즈로, 다이아몬드 함유량은 약 75%이다. 이렇게 3단계 폴리싱으로 열 발생이나 마이크로 크랙 걱정 없이 빠르게 절삭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ZILMASTER는 실제 유저들 사이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덴탈비타민 홈페이지 유저 리뷰에 따르면, Zirconia polishing을 위해 구입했는데 연마도 깔끔하게 잘 되고, 타 제품에 비해 가성비가 뛰어난 키트라는 의견이 있었다. 또한, 보통의 Fine한 폴리셔들은 금방 마모되어 수명이 짧은 경우들이 많았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은 것 같다며 지르코니아 수복물을 자주 이용하는 원장님들께 추천하고 싶다는 의견도 있었다. 
 
제품 정보
제  품  명 : ZiLMaster Finishing & Polishing Kit HP
제품구성 : HP Kit PNS0009(Dura Green Dia), CA Kit PN0681(Dura Green Dia, Coarse, Medium, Fine)
판  매  원 : ㈜신흥
문        의 : 080-801-15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