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트루 컬러 구현한 레이저 스캔방식, 듀얼버튼·모션 컨트롤 기능 눈길!
상태바
[특집] 트루 컬러 구현한 레이저 스캔방식, 듀얼버튼·모션 컨트롤 기능 눈길!
  • 양계영 기자
  • 승인 2019.09.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메카코리아 에머랄드
▲ ㈜플랜메카코리아 에머랄드

명품대전 구강스캐너 부문의 <시그니처>는 ㈜플랜메카코리아의 ‘에머랄드(EMERALD)’가 차지했다. 에머랄드는 기존 LED방식의 구강스캐너와는 다른 생생한 트루 컬러스캔이 가능한 레이저 스캔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능을 더해 불필요한 스캔 영역을 자동으로 삭제해주는 기능을 포함한 업그레이드 소식도 전해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에머랄드는 218g의 가벼운 무게로 기존 시장에 출시돼 있는 300g 중후반대의 스캐너보다 편리한 그립감이 장점이다. 또한 스캔 중 키보드와 마우스를 조작할 필요 없이 스캐너로만 조작이 가능한 모션컨트롤 기능으로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사이즈별로 2개의 팁이 제공되기 때문에 개구량이 적은 환자나 어린이 환자도 불편없이 스캔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레이, 크라운, 3본 브리지, 비니어 등 원내에서 간편하게 디자인이 가능한 ‘PlanCAD Easy’ 소프트웨어를 저렴한 가격에 추가할 수 있다. 연회비와 업그레이드 비용을 없애 추가적인 부담을 대폭 줄인 점도 에머랄드의 경쟁력이다. 

㈜플랜메카 코리아 관계자는 “디지털 캐드캠을 처음 도입하는 유저들에게 특히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구강스캐너”라며 “추후에 지속적으로 들어가는 고정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하는 유저들의 비율이 높은 제품”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