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환자 맞춤형 관리, 구강예방 높이는 효과만점 솔루션!"
상태바
[특집] "환자 맞춤형 관리, 구강예방 높이는 효과만점 솔루션!"
  • 양계영 기자
  • 승인 2019.09.0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미소그린치과 김지영 원장
▲ 서울미소그린치과 김지영 원장
명품대전 구강예방용품 부문의 <시그니처>는 ㈜제니튼의 ‘제니덴트’ 솔루션이 차지했다. ‘제니덴트’ 솔루션은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구강용품을 직접 안내하고, 판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원가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제니덴트’ 솔루션의 장점을 서울미소그린치과 김지영 원장을 통해 알아보았다. 
취재 | 양계영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제니덴트 솔루션의 사용 계기는 무엇인가. 
교정 치료를 시작하는 환자나, 치주 및 보철 치료가 끝난 환자들에게 늘 구강위생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그러나 환자들이 병원에서만 듣고 실천하지 못하거나, 적절한 구강위생 도구를 가정에 구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환자마다 적합한 구강용품을 직접 보여주면서 설명할 수 있는 시스템의 필요성을 느끼던 찰나 ‘제니덴트 솔루션’을 접하게 됐다.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교정 칫솔이나, 덴쳐 칫솔과 같은 기능성 제품을 병원에서 상담 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진다면 구강위생 관리의 실천 가능성을 높여줄 것이라 생각했다. 
 
사용 후 무엇이 달라졌나.  
제니덴트 치과 전용 매대를 설치한 지 약 2달이 되어간다. 환자가 스스로 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치과 원장님들의 미션이라 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제니덴트 솔루션은 단순히 치과에서 구강 케어 용품을 판매한다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처음에는 병원에서 제품을 판매한다는 것이 자칫 상업적으로 비춰질까 우려도 했는데, 오히려 환자를 위한 구강 예방 관점에서 구강위생 제품과 사용법을 안내해주고 주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환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매대에서 필요한 구강 케어 용품을 즉각적으로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해 하고, 직접 보면서 안내할 수 있어 훨씬 직관적인 소통이 가능하게 됐다. 구강위생 매대가 병원의 환경에 맞게 세팅이 되면, 그 이후 병원에서는 구강 용품의 재고 관리를 직접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제니덴트 솔루션의 장점은 무엇인가. 
환자 치료 시 의사가 환자 맞춤식 추천서를 작성하여 제공하면, 스탭이 추천서대로 환자에게 적합한 구강용품을 안내한다. 환자는 개인의 구강 상태에 적합한 구강용품을 직접 보고, 치과의사나 스탭으로부터 올바른 사용법 및 구강 관리법까지 전달받을 수 있다. 
치약 전문 회사에서 만든 솔루션답게 모든 기능성 치약(미백, 교정, 잇몸, 시린이) 라인업을 만날 수 있고 평소 구매가 어려운 교정, 임플란트, 틀니 전용 제품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우리 치과의 경우 교정과 임플란트 환자가 많아 특히 교정, 임플란트 전용 칫솔 및 치약들의 반응이 좋은 걸 보며, 앞으로도 제니덴트 솔루션이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 
 
제품 개요

브랜드(모델) 제니덴트 솔루션

제품유형 구강케어용품 전문 매대

제조회사명 ㈜제니튼

판매회사명 ㈜제니튼

문의전화 1599-8344

 
▲ ‘제니덴트’솔루션은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구강용품을 직접 안내하고, 판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원가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