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보다 선명하고 확실하게, 방사선 불투과성 최고!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보다 선명하고 확실하게, 방사선 불투과성 최고!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9.11.0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용 롱텀 임시 시멘트 ‘Cem-Implant’
임플란트용 임시 시멘트는 대체로 롱텀 개념이기 때문에 강력한 접착력과 함께 제거를 원할 때는 쉽게 떨어져야 하는 상반된 특성이 요구된다. 여기에, 또 한 가지 덕목이 추가되는데 바로 방사선 불투과성이다. 에스피에스에서 판매하는 이스라엘 BJM LAB社의 ‘Cem-Implant’는 이러한 임플란트 보철물의 임시 접착에서 요구되는 강력한 접착력, 손 쉬운 제거, 방사선 불투과성 등을 골고루 충족시키는 뛰어난 제품으로 평가된다.
취재 | 류재청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에스피에스(대표 지홍)가 판매하는 임플란트용 롱텀 임시 시멘트 ‘Cem-Implant(셈임플란트)’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능으로 개원가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방사선 불투과성이 더욱 업그레이드 돼 다시 한 번 개원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임시 시멘트는 그 성분이 남게 되면 염증을 유발시키고, 결과적으로 임플란트의 실패 원인으로 이어질 수 있어 술자 입장선 이에 대한 완벽한 제거가 굉장히 중요한 일. 그러나 육안으로는 판단이 어렵기 때문에 대개는 방사선을 통해 이를 확인해야 한다. 이 때 불투과성이 매우 중요한 덕목이 되는데, 현존 제품 중엔 가장 명확하고 선명한 시인성을 보여준다는 게 에스피에스 측의 설명이다.
 
‘Cem-Implant’는 10여 년 전, 처음 국내에 소개된 이후 뛰어난 물성과 편리성으로 꾸준히 임상가들 사이에서 애용돼 온 제품이다. 롱텀 임시 시멘트는 강력한 접착력을 유지하는 동시에, 필요에 따라 쉽게 제거돼야 하는, 대립되는 양면성을 각각 가져야 한다. ‘Cem-Implant’가 이런 대립되는 양면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이유는 폴리우레탄 성분을 소재로 사용했기 때문. 폴리우레탄은 일종의 고무 같은 성질(탄성)로 쉽게 탈락하지 않는 대신, 특정 힘 이상을 주면 필요에 따라 쉽게 제거되는 양면성을 가졌다. 이 때문에 롱텀 임시 시멘트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소재로 평가돼 왔다.
 
‘Cem-Implant’는 시린지 타입이라 크라운 마진 주위로 압출 성형이 쉽다는 점도 장점이고, 워킹 타임 1분 30초, 세팅 타임은 5분 이내로 매우 빠른 편이다. 지르코니아, 메탈, 세라믹 등 모든 보철 소재에 적용할 수 있으며 종류에 관계없이 같은 물성과 효과를 나타낸다. 용량은 5㎖ 단위로 2개가 들어있으며, 20개의 믹싱팁이 함께 포함돼 있다.
에스피에스 지홍 대표는 “Cem-Implant는 이스라엘 BJM LAB社 제품으로 이미 오랜 기간 그 우수성이 입증됐고, 덴탈어드바이저에서도 4년 연속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명품”이라며 “특히 현재 유통되는 동종의 임플란트용 임시 시멘트와 비교해 방사선 불투과성이 특히 탁월해 임상가로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70-4253-48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