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더 이상 두려워하지 마세요!
상태바
임플란트, 더 이상 두려워하지 마세요!
  • 정선애
  • 승인 2006.01.1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더 이상 두려워하지 마세요!
정성민 원장의 Dr. Root 세미나

어느새 우리 귀에 익숙해진 이름이 되어버린 임플란트.
그러나 임플란트를 실제 임상에서 적용해야하는 임상가들에게 그 이름은 반갑지만은 않다. 복잡하고 어려운 case 앞에서 주저함 없이 환자에 대한 애정과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첫 걸음을 Guide하기 위한 열정에 흠뻑 취해 있는 정성민 원장을 찾아 Dr. Root 세미나와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해 들어봤다.
  

‘Dr. Root’에서는 무엇을 하나
치주학을 전공한 정성민 원장은 치주학과 관련해 크고 작은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는 강연자이다. 치주가 건강해야 성공률 높은 임플란트를 시술할 수 있기에 뿌리에 식립하는 임플란트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접해가기 위해 세미나 이름을 Dr. Root로 명명하게 됐다는 정 원장은 2002년 9월, 임플란트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임상가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경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세미나를 시작했다.
Dr. Root세미나에서는 임플란티움에서 개발한 임플란트 시스템을 바탕으로 Basic, Advanced, Live surgery course를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을 받는 임상가들의 요청에 의해 2월말부터 치주수술/실습course를 시작하게 되어 다양한 각도에서 임플란트를 바라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을 중심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각 과정마다 예상보다 조기 마감되어 세미나의 열기를 더해주고 있는 실정이다.

3단계 Course로 다양한 경험
Basic course는 강의과 실습을 통해 기본적으로 습득해야하는 임플란트 식립의 Basic을 접할 수 있으며 Live surgery는 All course를 Hands-on으로 진행하며 ‘百聞不如一見’의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Advanced course에서는 어느 정도 기본기를 갖춘 임상가들이 보다 고난도의 case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임상적 경험과 이론적 지식을 인정받은 연자들을 초청하여 1:2비율로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Basic course의 경우 현재 12기가 진행되고 있으며 Advanced course과 Live surgery는 각각 5기와 4기과정이 수료됐다.
지난달부터 새롭게 시작된 치주수술/실습course는 연세치대 치주과 문익상 교수가 연자로 나서며 치주학의 가장 기본이론부터 치주기구들을 다루는 방법과 Sharpening, Surgical & non-surgical treatment, Endo-perio relation 및 C.L.P, GTR과 그 한계성 등 매주 1번씩 4월까지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3월20일부터 시작되는 Live surgery 코스에는 경희치대 구강외과 이백수 교수와 경희치대 보철과 이성복 교수의 Impacted Hands-on 코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종 심포지엄 및 Case presentation
정 원장을 비롯해 문익상 교수, 이백수 교수, 이성복 교수 등 세미나 연자로 나서는 강사들의 실력에서 이미 교육생들의 신뢰와 관심을 모으는 Dr.Root 세미나는 교육의 연속성과 체계성을 지속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오는 4월 24일 ‘임플란티움 심포지엄 2004’를 삼성도 코엑스 오라토리움에서 개최한다. 임플란트 치료의 다양하고 효과적인 술식을 공개함으로써 참석한 임상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이미 임플란티움 시스템을 통해 임상적 경험을 쌓은 이들에게 보다 효과적이며 성공률 높은 시술을 기대할 수 있는 실속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행사이다.
한편, 각 코스별 교육 후에는 교육을 받은 교육생들을 중심으로 각자 나름대로 보관하고 있는 case를 발표하며 보다 완벽하고 꼼꼼하게 실제 임상에서 적용을 할 수 있도록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case presentation 시간도 마련해 교육적 자극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Dr.Root 세미나는 임플란트에 대해 두려움을 갖고 있거나, 이제 임플란트를 막 시작해보려고 결심한 임상가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가 될 것이며, 처음부터 많은 것을 소화하려 애쓰지 말고 차근차근 이론과 실습을 경험해가면서 세밀한 가이드를 따라 나가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앎의 즐거움과 시술의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이는 정 원장과 Dr.Root 세미나 관계자들. Dr. Root 세미나는 여러 가지 종류의 임플란트 시스템과 그에 따른 강연들도 세미나의 홍수 속에 난감함을 느끼고 있는 임상가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Tel.(02)501-8548
www.implantium.com 

*약력
경희대치대졸업
치의학박사 치주?임프란트
웰치과원장

Dr. Root 세미나에서 자신 있게 권하는 추천제품

Implantium easy Graft
인공치아 시술 시 부족한 치조골을 자가골로 채우기 위하여 소량의 자가골을 채취할 때 사용이 용이하도록 구성된 제품이다. 날의 강도와 예리함,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의 우수성으로 자가골 이식을 보다 손쉽게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그 어떤 제품보다 탁월함을 느낄 수 있다. 손잡이를 연필 잡듯이 잡고 칼날을 환자의 뼈에 밀착시킨 후 가압하여 서서히 긁어주면 골이 용이하게 채취되므로 사용이 편리하며, 일단 채취된 골은 옆으로 새지 않고 전량 모이게 되므로 골 채취량이 많지 않으면서도 그 효과가 매우 크다.

판매원 / 임플란티움 (02)501-8548
가격 / 직접문의
www.implantium.com(쇼핑몰)

Implantium provisional pin
임프란트 골유착이 일어나는 기간동안, Provisional Pin을 사용한 임시 보철물을 통하여 환자들의 심리적 안정감과 심미성의 회복을 얻을 수 있다. 실린더 타입으로 말렛팅을 이용한 간편한 시술
샌드 블라스팅 표면처리로 골조직과의 안정된 결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 임프란트 하악 식립시 하치조신경관의 신경을 피해서 식립할 것.

판매원 / 임플란티움 (02)501-8548
가격 / 직접문의
www.implantium.com(쇼핑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