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기술력으로 베스트셀러 등극, 올해 진단 기능 갖춘 TRIOS 4도 출시!
상태바
앞선 기술력으로 베스트셀러 등극, 올해 진단 기능 갖춘 TRIOS 4도 출시!
  • 류재청 기자
  • 승인 2020.01.0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Shape, TRIOS3

2015년 8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구강스캐너의 대명사처럼 인식될 만큼 개원가의 인기를 독차지 했다. 당시 국내에 일었던 속도와 정확도, 런닝 커브에 대한 논쟁을 일시에 잠재울 정도로 빠른 스캔 속도와 짧은 런닝 커브를 자랑하며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 2017년 하반기엔 무선 구강스캐너 ‘TRIOS wireless’도 선보였다. 출시하자마자 거추장스럽지 않고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큰 인기를 누렸는데, 이 인기는 지금까지도 유효한 상황. 이 제품은 세계 최초의 무선 구강스캐너이자 현재까지도 유일한 무선 제품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Cellerant 어워드 7년 연속 수상이 말해주듯 TRIOS는 기술적 우수성과 사용상의 편의성, 그리고 수많은 임상 케이스가 뒷받침 되면서 다양한 측면에서 검증 완료된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국내에 보급된 구강스캐너의 절반 이상이 트리오스일 것으로 추정된다는 게 복수의 업계 관계자들 얘기인데, 기술적 우위를 앞세워 대중화에 물꼬를 튼 상징적인 제품이라는 게 업계 중론이다. 이밖에 스마일 디자인, 페이션트 모니터링, 트리트먼트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환자와의 접촉면을 넓히고 이해를 돕는데 기여했다는 점도 트리오스만의 경쟁력으로 꼽힌다.
2020년에는 TRIOS 4가 출시될 예정이어서 또 한 번의 돌풍이 예고되고 있다. TRIOS 4는 치아 표면(Surface) 및 인접면 우식(Interproximal caries) 감지기능이 탑재되는 등 막강한 진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또 한 번 개원가의 반향이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