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LA(LCD) 방식의 최고 가성비 정밀도는 SLA급, 속도는 DLP급!
상태바
MSLA(LCD) 방식의 최고 가성비 정밀도는 SLA급, 속도는 DLP급!
  • 류재청
  • 승인 2020.05.0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원덴탈㈜, Ka:rv(카브) LP551

LP550에 이어,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카브(Ka:rv) LP551 모델이 임상가들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Ka:rv LP551은 MSLA(LCD) 방식의 프린터로 UV 광원을 이용해 레진을 중합 시키는데, 기본 구조와 원리는 기존 DLP나 SLA 방식과 동일하다. 다만 LCD 패널과 UV LED 광원을 이용하고 LCD가 출력에 필요 부분만 열고 닫기를 반복해 레진을 중합시킨다는 점이 다르다. 이에 따라 정밀도는 SLA급, 출력 속도는 DLP급, 가격은 LCD급으로 정밀도와 속도면에서 좋은 평가와 함께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점이 장점이다. 정밀도는 50㎛, 100㎛을 기본으로 최대 30㎛까지 출력 가능하고, 출력판의 크기는 120×68×140㎜다.
각종 모델과 서지컬 가이드, 덴쳐 베이스, 임시치아, 개인 트레이, 스프린트 및 리테이너 등을 출력할 수 있으며, 사용 소재는 자사 제품인 Ka:rv Model Yellow와 Clear Resin, Castable Resin, 그리고 ㈜베리콤 Mazic D 시리즈 중 SG, Temp, Ortho Model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그 밖의 소재도 브랜드와 관계없이 UV 405㎚ 광경화성 레진이라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폭넓은 호환성을 자랑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카브 LP551은 신원덴탈이 야심차게 출시한 덴탈 전용 3D프린터로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체어사이드에 적합하도록 최적화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