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임상] Surgisonic Piezzo 사용증례
상태바
[임플란트 임상] Surgisonic Piezzo 사용증례
  • 김관식 원장(김관식치과의원)
  • 승인 2005.12.0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식 원장(김관식치과의원)

Piexoelectric Device / (주)원효통상

Surgisonic Piezzo 사용증례





김관식
김관식치과의원 원장

상악 구치에서 치조골의 양은 거의 대부분 부족하기에 오스테오톰 수직추타법과 측방접근법의 골이식을 하게 된다.
상악동 거상술 측방접근법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Schnider Mb을 찢지 않고 잘 거상하는 것이며 그래야 넣어두는 골이식재들이  염증을 일으키지 않고 잘 골화된다.
상악동에는 다양한 형태, septum의 존재, 치근단 병소, 상악동 병소및 다양한 두께의 측벽이 있어서 숙련된 술자라도 많은 경험과 지식 그리고 충분한 준비가 없으면 임플란트를 심기는커녕 골이식도 못한 채 window를 닫고 나오기도 한다. 이때 필수품이 Piezzo Surgery Kit인데 이는 주로 골에만 작용하므로 점막을 찢는 일이 거의 없고 또 찢어지더라도 거상이 잘되는 등 매우 안전하여 높은 성공률을 보장하고 미세진동으로 골 삭제하여 타 시스템보다 환자에게 외상이 적고 소음이 적으며 뛰어난 골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런데 측벽이 두터우면 window 따는데 애를 먹는데 국내 유통되는 제품 중 Surgisonic piezzo가 power가 가장 좋아서  ridge split은 물론 bone 채취하는데 매우 유용하여 감히 추천할까 한다. 

증례
상기환자는 46세 키 180 얼굴이 큰 Brachio 남자 환자로 #17,16 치아를 발치 20일에 식립하게 되었다. 
상악동 벽이 무척 두터워 window 따기 힘들었고  치근단 병소가 상악동까지 연결되어  bur를 쓸 수 없고 오로지 piezzo만 쓰면서  상악동 거상은 물론 폭탄형 발치와에  4 × 13 Megagen, 5 × 13 FSN, 5.5 FSN Dio로 마무리 한 증례이다. Surgisonic은 파워가 무척 좋아서 어려운 상악동 거상할 때마다 약방의 감초처럼 꼭 쓰게 되는 장비다.


상기 내용은 dentphptp 11562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조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