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탐방] 최성용 원장의 Perio-Implant 세미나 그룹
상태바
[세미나탐방] 최성용 원장의 Perio-Implant 세미나 그룹
  • 김병희 기자
  • 승인 2006.03.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plant 시술(Basic, Advanced) 코스

국내 임플란트 세미나 강의 연자로 양대산맥이라는 최성용 치과의원 원장. 개념을 잡아주는 강의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최성용 원장의 Perio-Implant 세미나 그룹을 찾았다. 최 원장의 세미나 그룹의 장점은 임상 자료가 풍부하다는 점. 또 open mind로 어떤 질문이라도 다 받아 설명해준다는 점 때문에 그의 세미나를 듣는 선생님들은 열정적이고 적극적이다. 또 그의 병원은 항상 개방상태, 언제든지 가이드를 해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임상에 필요한 케이스 위주의 강의
“보람이요? 나에게서 배운 선생님들이 질 높은 진료를 할 수 있다는 것과 한국 치의학 발전에 도움이 움이 됐다는 점이 보람이라 생각해요."

최성용 원장의 Perio-Implant 세미나 그룹은 임상에 필요한 케이스 위주의 강의로 개념을 잡아주는 강의이다. 미국 치주, 임플란트 전문의인 최원장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개념 정의부터 임상실습까지 이해하기 쉽게 강의한다.

최성용 원장의 Perio-Implant 세미나 그룹의 특징은 실습위주의 강의로 매주 반은 실습이고 반은 강의로 구분된다. 공부하는 선생님들을 초등학생(?)이라 생각한다는 최원장은 쉬운 것부터 점차 어려운 단계를 거쳐 기본 basic부터 Advanced 코스를 강의하는 스타일로 미국 유학시 정리된 수많은data와 국내에서 5년 동안 강의하면서 모아둔 자료 등 방대한 임상 케이스를 바탕으로 보는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의로 인기를 끌고 있다.


perio(치주) 과정을 마치고 임플란트 강의
최 원장이 세미나를 시작한 것은 5년전. 대학에서 외래교수로 5년을 강의하던 시절 사람들이 사람을 모아두고 강의요청 부탁을 받고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Perio-Implant 세미나 그룹은 기초공사가 제대로 되지 않고는 심미를 제대로 낼 수 없다는 판단아래 치의 주요조직인 perio(치주)를 배우고 난후 임플란트 강의에 들어간다.

“최근 임플란트의 경향은 어떻게 하면 자연치아와 똑같은 것을 만들어 내는냐이다. 지금까지 가장 안전하고 좋은 치료가 임플란트라 생각하기에 때문에 임플란트가 붐을 이루고 있지요. 자기 자식에게 가장 안전하게 해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치료이기 때문이지요. 미래로 가면 유전공학을 이용한 tooth germ로 가겠지요.”

우리나라 임상 수준은 선진국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 그러나 우리나라의 치의학은 임상 발전에 비해 기초가 부족한 형편이다. 자본과 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 말한다.


세계 최초 슬라이드 동영상을 DVD로 제작 배포 계획
최원장은 임상 수술과정, 보철과정 등을 담은 세계 최초의 슬라이드 동영상을 DVD로 제작해 올해안에 출시할 계획이다. 현재 더빙작업중으로 95% 정도 완성. 이 작업은 무려 4년 동안 준비과정을 거쳐 방대한 자료와 직접 제작한 수백장의 일러스트 작업 등 임상자료로서의 가치와 선생님들에게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최원장 올 10월경에는 서울 반포동에 전문의 4~5명을 모시고 치과종합병원을 개원할 계획이다.


환자에게 진실로 접근하라
최원장이 치과의사의 철칙은 바로 ‘환자에게 진실로 접근하라’이다. 환자에게 있는 그대로 접근해야 하며, 환자에 대한 서비스는 진실 접근부터 시작이라 생각이다.


2003년 강의 일정
올해 강의는 perio는 1월 11일부터 시작돼 6월말까지 총8주간 진행되며, Implant 세미나 그룹은 7월 12일부터 12월 중순까지 총 8주간으로 치주와 임플란트의 임상 슬라이드, 동영상, 실습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세미나 그룹 가입방법 및 연락처
주소 : 서울 서초구 반포동 52-1 쌍도빌딩 4층 최성용 치과
전화 : (02)596-1996
E-mail : soychoi@unitel.co.kr


약력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졸업
미국 USC 치과대학 졸업
미국 Loma Linda 치과대학원 졸업
(치주학 및 임플란트 전공)
현 최성용 치과의원 원장
고려대학교 대학원 외래교수
서울강남병원 치과 외래교수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외래교수

Perio-Implant 세미나 그룹 추천 책과 기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