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균관리시스템] 소독 과정 보여줘 치과 이미지 상승!
상태바
[멸균관리시스템] 소독 과정 보여줘 치과 이미지 상승!
  • 강찬구
  • 승인 2020.09.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어라이브 INOS 소독기(스케일러·핸드피스·버)
진료도구 실시간으로 간단하게 소독 가능

명품대전 멸균관리시스템 부문의 <덴탈인싸> 수상작은 ㈜케어라이브 ‘INOS 소독기(스케일러·핸드피스·버, 이하 INOS 소독기)’가 차지했다. INOS 소독기는 진료 도구를 실시간으로 소독할 수 있는 UV-C LED소독기로 자외선 C대역의 파장(275㎚) LED를 활용했다.
 
기존의 치과 진료도구 소독은 동시에 도구 여러 개를 모아서 소독해 시간적, 공간적, 비용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이 많고 교차감염의 우려가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본 제품은 국내 최초로 UV-C LED를 이용한 의료기기 2등급 허가를 받은 소독기이며 바이러스 1종과 균 7종에 대해 살균력이 있음을 KTR 시험을 통해 입증받았다. △버 소독기 △스케일러 소독기 △핸드피스 소독기 등 3개 시리즈로 만나볼 수 있어 용도에 따라 별도로 구매해 치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고온에서 이뤄지는 세척, 멸균이 아닌 LED를 사용했기 때문에 작동 방법이 간단하고 내장배터리를 이용해 별도의 전원 없이 충전 후 바로 쓸 수 있다.
 
진료 테이블에 올려놓고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치과 내 공간 활용에도 도움을 주며 기구를 옮기지 않아도 바로 소독할 수 있어 편리성이 우수하다. 특히 진료 테이블에 두고 사용하는 경우 환자들에게 자연스레 치과 진료 도구의 소독 과정을 보여줄 수 있어 임상가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