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치과병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연대치과병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최지은
  • 승인 2020.10.2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지난 14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병원장 심준성)이 ‘메디컬코리아 브랜드 선포식 & 심포지엄’에서 진행된 2020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받았다.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은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통해 한국의료의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한 단체와 개인에게 시상되는 것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다.

연대 치과병원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환자를 유치하는 치과병원 중 하나로, ‘쉐플리글로벌클리닉’이라는 별도의 클리닉을 개설했으며 진료 상담에서 예약과 수납에 이르기까지 외국인 환자 코디네이터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5년 정부 간 협력사업 ‘사우디 치과의사 연수 프로그램’을 비롯해 2010년 국제 치의학 교육 프로그램 ‘연세 치과교정 국제 미니레지던시’, 2019년 진행한 임상참관 연수(14개국 73명의 치과 의사 및 치과대학생 참여) 등의 교육 연수 프로그램과 낙후·빈곤 국가를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및 나눔의료 활성화에 힘써 한국 의료의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심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가 간 교류가 위축되고 있지만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한국의료의 해외 진출 및 국제적 위상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