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3 in 1의 다기능으로 구강 내 우식 탐지 등 진단에 도움 줘!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3 in 1의 다기능으로 구강 내 우식 탐지 등 진단에 도움 줘!
  • 강찬구
  • 승인 2020.11.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닥터스 다기능 광학식 치아 우식 탐지기 ‘Inspire’

치과에서는 다양한 진단 기구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려고 노력한다. 구강 내를 관찰하는 영상 장비도 그 노력의 일환으로 환자의 구강 내 상태에 대한 영상을 얻은 후 이미지를 비교해가며 상황에 맞는 진단을 내리고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진단에 도움되는 영상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수록 진단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환자의 치료 동의율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구강 내 영상 장비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도 높다. 최근 미국 FDA 2등급 세계적인 주목받고 있는 ㈜굿닥터스의 다기능 광학식 치아 우식 탐지기 ‘Inspire’에 대해 소개한다. 

취재 |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굿닥터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광학식 치아 우식 탐지기 ‘Inspire’는 구강 내 진단에 도움이 되는 영상을 하나의 장비로 제공하는 다기능을 보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3가지 기능은 자동 초점 조절의 FHD급 영상 제공이 가능한 구강 카메라 기능과 생체 투과도가 높은 근적외선 광원을 이용하여 치아의 법랑질을 투과하는 영상이 제공되는 투조(Transillumination) 탐지 기능,  그리고 특정 조명 아래에서 발현되는 자연 형광을 이용한 형광 (Fluorescence) 탐지 기능들이다. 

술자는 이러한 3가지 탐지 영상들을 한 번의 촬영으로 동일 위치에서 한 번에 얻거나 별개의 제품처럼 각각의 기능을 따로 사용할 수도 있어 임상현상에서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Inspire’는 내장 마우스, 돋보기 기능, 연속 촬영 기능, 다양한 색감(구강 카메라 3종, 형광 2종) 선택, 상하 캡처버튼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됐으며 대부분의 치과 영상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고 치과 유니트 체어에도 쉽게 내장이 가능하다. 

‘무선팩’이 옵션으로 제공되어 초기부터 무선형으로 사용을 하거나 초기에는 유선형으로 사용하다가 후에 무선형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