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컨설팅-3D프린터 레진:베리콤] 높은 강도와 정밀성 등 사용 목적에 따른 강점 가져!
상태바
[개원컨설팅-3D프린터 레진:베리콤] 높은 강도와 정밀성 등 사용 목적에 따른 강점 가져!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0.12.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리콤 MAZICⓇ D Series(TEMP, SG)
구강 내 사용 및 조작 시 안전성 확보

㈜베리콤의 ‘MAZICⓇ D’ Series(TEMP, SG)는 3D PRINT RESIN 소재로 SLA, DLP, LCD 타입 등 다양한 출력 방식의 3D 프린터에 사용할 수 있다. 

MAZICⓇ D TEMP는 크라운 브릿지, 템포러리 등의 보철물을 출력할 때 사용되는 광경화 레진으로 적절한 투명도를 통해 주변 치아와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며 표면을 가공하고 광택을 내기에도 좋다. 2등급 허가제품으로 구강 내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냄새 및 피부에 대한 반응이 없어 소재를 다루는 데 문제가 없다. 

임시 치아 제작 시 VITA Shade Guide A2를 고려한 색상으로 임상 적용에도 용이하며 Full Arch Case 등에 사용하는데 문제 없을 정도로 강한 강도를 자랑한다. 

MAZICⓇ D SG는 서지컬 가이드 출력 시 사용된다. 임플란트 식립 시 가이드를 정밀하게 재현할 수 있으며 모노머 단량체 최대 0.01% 측정으로 임플란트 식립을 안전하게 도와준다. 후경화 뒤에는 오토 클레이브&플라즈마 멸균을 거치더라도 크기 변화 없이 투명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구강에서 사용할 때 멸균 여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높은 강도와 정밀성을 가져 임플란트 수술 시 임플란트와 수술 기구의 위치, 방향, 진로를 안내해야 하는 본래의 목적에 충실할 수 있는 제품이다. 

출력 전에는 광원이 지나가는 수조에 이물질이 있는지 검사하고 레진과 출력 소재 선택이 서로 맞는지 확인을 거쳐야 한다. 레진을 사용하기 전에는 레진 믹싱을 충분히 진행하고 온도도 낮지 않게 조절하면 소재와 관련한 출력 실패를 막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