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전문가 연계 법률‧노무 상담 서비스 신설
상태바
치위협, 전문가 연계 법률‧노무 상담 서비스 신설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12.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회원들과 함께하는 협회’라는 회무 철학에 맞춰 회원들의 고충 해결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18일부터 시작한 이 서비스는 ‘회원 권익·복지 상담서비스’로 치과위생사 직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법률, 노무 분야 전문가를 연결해 실질적인 도움이자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 세부적으로는 의료법 관련 의료사고 및 소송, 의료 분쟁 및 성폭력·성희롱, 기타 보건의료관련 법적 사항 등의 내용을 포함한 법률 분야의 근로시간, 임금·퇴직금, 휴일·휴가, 징계·해고, 직장 내 괴롭힘, 육아휴직 기타 모성보호 관련 사항과 관련 노무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협회 등록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상담 신청이 가능하며, 협회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회원 권익‧복지 상담서비스’ 메뉴에서 상담 희망 분야(법률/노무)를 선택해 세부 내용을 작성‧제출하면 된다. 상담 내용의 적합 여부를 고려하여 전문가에게 신청이 접수되며 7~10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답변이 이뤄진다.

치위협은 앞으로 상담 서비스 운영을 통해 자주 요청하는 질문이나 상담 내용 등을 유형별로 정리해, 회원들이 상담 관련 참고 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임춘희 협회장은 “회원 권익‧복지 상담서비스는 회원들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실제 관련 전문가와 연계해 서비스가 진행되는 만큼, 실질적인 고충 해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회원 권익‧복지 상담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