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울대치과병원, 진료정보교류사업 현판식 열어
상태바
[뉴스] 서울대치과병원, 진료정보교류사업 현판식 열어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12.3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이 지난 29일 홍예표치과의원과 현판식을 열었다. 홍예표치과의원은 진료정보교류(Health Information Exchange, HIE)사업에 참여한 치과의원이다.

이날 현판식은 홍예표치과의원에서 서울대치과병원 박희경 의료정보·빅데이터센터장(구강내과 전문의)이 협약증서와 현판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진료정보교류사업은 ‘의료 연속성 보장’을 목적으로 협력기관 간에 표준 교류시스템이 적용된 전자의무기록(EMR)을 사용하여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한 환자의 진료정보를 전자적 방식으로 안전하게 주고받는 것이다.

서울대치과병원 발전후원회장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장애인 구강보건 분야 비영리단체 스마일재단의 이사로 활동 중인 홍예표 원장은 “진료정보교류사업이 환자불편 해소 및 안전 강화 등 환자중심의 치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서울대치과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치료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희경 의료정보·빅데이터센터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이 치과분야 최초로 시행하는 진료정보교류사업은 경증 환자는 각 지역 협력기관으로 회송하고, 중증·고난도 환자는 본원에서 의뢰받아 진료함으로써 치의료계의 동반성장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며, “참여의료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진료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3일, 서울대치과병원의 전자의무기록시스템(Electronic Dental Record, EDR)은 사회보장정보원의 진료정보교류 적합성 검증 결과 ‘적합’ 판정 및 이용 승인을 받았으며, 오는 4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