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컨설팅-3D프린터 레진] 국내 유일 영구보철 승인 3D 프린터 소재!
상태바
[개원컨설팅-3D프린터 레진] 국내 유일 영구보철 승인 3D 프린터 소재!
  • 강찬구
  • 승인 2021.01.0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피 Tera Harz
생체적합성과 물성 우수해 환자 맞춤형 진료 용이
Tera Harz 3D프린터 레진 ㈜그래피 02-864-3056 
Tera Harz 3D프린터 레진 ㈜그래피 02-864-3056 

㈜그래피의 ‘Tera Harz’는 3D 프린팅 소재로 다이렉트 얼라이너 소재 TC-85 DAC/DAW와 플랙시블 덴쳐(TFD-23-5/TFD-26), 보철, 덴쳐 베이스, 모델 및 서지컬 가이드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이뤄져 있다.
덴탈용 광중합 레진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생체적합성, 저자극성, 무독성 소재들이며 강도와 내열성 및 정밀도가 뛰어난 물성을 지녔다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그래피의 대표적인 영구 보철 소재인 TC-80DP는 Bi-axial Flexural Strength(ISO 6872 기준) 강도 테스트에서 360㎫을 기록해 최고의 강도를 보여주며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또한 최종보철물 제작용도의 KFDA, CE와 같은 국내외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해 높은 강도와 내마모성을 인증 받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치과에서는 환자 개개인의 구강에 적합한 맞춤형 디자인의 보철물(크라운, 브릿지, 인레이, 온레이)을 직접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한 제작 과정이나 번거로운 후처리 과정 등 별도의 과정 없이도 환자에게 치료가 가능하다. 
그래피 측은 “자사의 보철소재를 활용한 3D프린팅은 재료 낭비 없이 광중합 소재로 직접 출력하는 방식이다”라며 “보철물 제작과정의 단축 및 단순화를 위해 개발한 소재인 만큼 최소한의 설비투자로 효율성과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도 여러 가지 소재들의 연구 개발을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덴탈 3D프린팅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당사와 Tera Harz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