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맨 파워와 투철한 경영마인드로 성장가도를 달린다!
상태바
[기업탐방] 맨 파워와 투철한 경영마인드로 성장가도를 달린다!
  • 김병희 기자
  • 승인 2006.03.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원치재(주)

 

2003년을 활기차게 시작한 신원치재(주)는 업계에 우수한 제품공급은 물론 인재육성과 투철한 기업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속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치과계 선두주자이다. 신원치재는 모든 업무가 철저한 팀제로 운영되는 업무의 효율성으로 인해 결정력이 빠르다는 점과 유연성이 있다는 점 등 신뢰를 바탕으로 한 투명경영과 영업마인드로 이미지 좋은 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1988년 설립된 신원치재㈜는 약15개에 달하는 해외 유명회사 제품의 국내 독점판매권을 가지고 있으며 선진 치과 의료기자재를 국내에 소개, 판매하는 국내공급의 선두 업체로서 치과는 물론 기공 분야까지 치과 재료 전반에 걸쳐 수입, 판매하고 있다.
신원치재 이용현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임직원 모두가 강한 결집력, 고객 중심의 마케팅과 상부상조의 기업정신으로 치과계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신원치재의 조직구성을 보면 경영지원팀, 물류팀 2개의 지원부서와 헤라우스팀, 기술지원팀, RS팀, 교정팀, 콜텐팀, 코메트팀 6개의 팀으로 총 8개의 팀. 2개의 지원부서를 제외한 6개팀에서는 제품의 수입, 판매, 재고관리 등 각각의 제품군별로 신속하고 경쟁력 있는 통합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김진섭 부장은 시장을 중심으로 우수한 제품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도록 구성된 점과 지원팀을 별도로 운영, 회사에 대한 자부심으로 뭉친 영업 마인드가 회사 이미지를 좋게 만드는 요인이라 말하면서 시장의 룰(rule)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맨 파워와 경영마인드로 성장가도
신원치재는 우수한 인적자원의 채용과 연수 프로그램, 팀교육 등 어학실력을 두루 갖춘 고급인력 육성에 적극적인 투자로 타 기업에 비해 임금 등 직원복지에 더 신경을 쓰고 있다.
이런 맨 파워를 바탕으로 제품 발주와 허가, 입고 등 수입관련 업무와 제품의 판촉, 광고, 공급 등 영업관련 업무 등 모든 업무가 철저한 팀제로 운영되어 업무의 효율성으로 인해 결정력이 빠르다는 점과 유연성이 있다는 점은 고속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신원치재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치과계 선두기업인 신흥(주)과도 나름대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한다.
지난해 월드컵 경기 이후 경기둔화로 당초 30% 인상 목표를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지난해 매출은 215억원. 올해는 21% 인상된 265억원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회사의 신뢰와 투명경영의 이미지 극대화
이용현 대표는 직원들에게 “나의 목표가 어디냐. 최고경영인(CEO) 되는 것이 아니냐?” 묻곤 한다. 이 대표는 CEO가 될 수 있도록 경험, 능력, 조건, 기회를 부여하도록 하고 있다. 고객한테 최소한 봉사를 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회사의 이미지와 직결 된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말한다.
회사의 모든 네트워크상 공개되어 있고, 앞으로는 모든 거래처 직접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 대표의 모든 경영지시는 공개적이다. 차이는 누가 실천하는가이다.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르다. 연수도 중요하지만 지식보다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주고 서비스 개선과 업계에서 인정과 고객만족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신원치재의 상장문제는 가변요인이 상당히 많지만 언제인가는 할 것이며, 법규와 시장 상황에 따라 결정되면 구체화하겠다고 밝혔다.
신원치재는 치과기자재의 수입,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국내외 유명 연자를 초빙한 세미나 개최 등 학술적인 프로그램을 소화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진료 기술 소개와 로드쇼 및 다양한 해외연수 및 해외 전시회 참여 등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고 있다.
계미년 신년을 맞아 이용현 대표는 지난해 경기가 좋지 않았고 올해 더 조심스럽게 전망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직원들에게 “지금까지 열심히 해온 것처럼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한다.

전화 : (02)3788-9534  홈페이지 : www.shinwon-dental.com

신뢰를 바탕으로 한 신원치재 판매제품들

●구치전용 SOLITAIRE 2 <사진>
불소영구방출의 방사선 불투과성 Polyglas Packable 레진으로 탁월한 Packability와 interproximal contact point의 재현성, 기구에 달라붙지 않고 기존의 타회사 구치용 레진보다 부드럽게 다져진다.
제조원/ HERAEUS KULZER
제품구성/A2,A3 각4G 시린지와 Gluma comfort bond full kit
가격/9만8000원



●임플란트 메드
임프란트 메드는 간단한 작동법과 브러쉬 리스(brushless) 모터 수명이 길어 유지관리가 편하다. 또 높은 파워와 토크, 넓은 범위의 rpm 300-40000rpm, 정확한 토크 컨트롤(5-50Ncm), 수술실에서 사용하기 알맞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제조원/W&H
적용분야/ 임플란트 서지컬용





●임플란트에 연결하는 MAGFIT-IP
MAGFIT-IP의 공통된 특징들로는 MAGFIT-IP-BF의 키퍼부분은 임플란트 접착면에 고정되는 키퍼 스크루(Keeper Screw)와 어버트먼트 링(Abutment Ring)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석 구조체 부분은 표준 자성어태치먼트와 같은 절차로 의치에 결합되도록 되어 있으며,
보다 강해진 자성력과 틴코팅 처리되어 마모에 의한 접착력 감소를 방지토록 했다.
제조회사/ AICHI STEEL CORPORATION
제품종류/MAGFIT-IP-BF, MAGFIT-IP-IF, MAGFIT-IP-BD, MAGFIT-IP-ID, MAGFIT-IP-BS, MAGFIT-IP-IS

●코메트 트레판버 227A 
임플란트 픽스쳐 식립 후 제거해야 할 때 사용한다. 레이저 뎁스 마킹(7, 10, 13, 16mm)으로 의도한 길이만큼 정밀한 노출이 가능하다. 헤드에 9개의 구멍이 있어 시야확보와 냉각효과와 원활한 칩배출이 가능하다.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로 효율적인 본커팅과 외상없는 시술이 가능하며 셍크에 사이즈가 표시되어 식별이 용이하다.
제조회사/ Komet Brasseler
적용분야/ 임플란트 서지컬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