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치과 필수 장비 되도록 지원 이어나갈 것!”
상태바
[Special Interview] “치과 필수 장비 되도록 지원 이어나갈 것!”
  • 강찬구
  • 승인 2021.02.0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Shape, 장형경 이사

현재 3Shape에서는 TRIOS 구강스캐너를 국내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TRIOS 4를 새롭게 출시했으며 해당 제품의 강점과 3Shape 구강스캐너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기획 인터뷰에서는 3Shape가 가진 구강스캐너의 강점과 유저 지원을 위한 여러 활동을 장형경 이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개한다.

3Shape 구강스캐너의 강점은 
TRIOS는 국내에서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구강스캐너로 우수한 스캔 성능, 높은 정밀도, 디자인 등 삼박자를 고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치과기공소에서 3Shape의 CAD S/W를 사용하기 때문에 TRIOS를 구매한 치과에서는 손쉽게 제작의뢰를 할 수 있고 기공소도 작업이 용이한 만큼 유저분들이시라면 3Shape의 Ecosystem 안에서 원하는 모든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펼쳐 나갈 수 있습니다.
 
TRIOS4의 강점은 
TRIOS4는 공초점 원리(Confocal laser scanning)의 3차원 스캔과 형광 스캔 원리(Fluorescence Scan)의 치아 우식 진단 보조 스캔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즉 구강스캐너가 3D 이미지를 구현하는 동시에 치아 우식에 의한 형광 소실 정도를 측정함으로 치아 우식증 진단 보조 및 진행 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추가 스캔이 필요 없는 제품입니다. 
새롭게 제공되는 스마트팁은 팁을 고정함으로 본체와 안정적 체결을 가능하게 하며 스캔 횟수를 카운팅해 정확한 보정시기를 알려줍니다. 즉시 예열 시스템으로 구강 스캔 시 결로현상을 방지하며 오토클레이브를 통한 멸균이 가능해 감염관리에도 용이합니다. 
사용환경에 따라 유, 무선으로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하며 환자 상담 기능으로는 3가지 디지털 상담 도구 APP이 준비돼 유저 편의성이 크게 확대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 사용자를 위한 팁이 있다면 
3Shape Academy에서 운영하는 TRIOS 클래스 및 웨비나에서는 더 디테일한 스캔 기능과 팁, 디지털 상담도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타액 및 혀와 같은 연조직을 컨트롤한다면 더 좋은 스캔을 얻으실 수 있는데 이를 위한 설명을 웨비나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분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렇듯 한 번에 쉽고 빠르게 스캔하실 수 있도록 3Shape에서는 스캔 전략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저 지원활동은 
2019년 한국 지사 설립을 기점으로 국내 유저에 대한 지원을 더욱더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작년에는 Lab Day, Lab Battle, University Day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로 유저와의 만남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한국 지사 설립을 기념하는 ‘Super Session’ 행사를 통해 국내 유저들과 본격적인 소통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을 고려해 기존 Academy 오프라인 교육을 웨비나로 전환하고 24시간 동안 전 세계 유명 연자를 만나 볼 수 있는 ‘3Shape’s 24H Online Global Symposium’을 개최했습니다. 신제품 TRIOS4 출시 이벤트로는 지역별로 몇몇 구매 치과를 방문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초에는 국내 유저들이 우리말로 된 3Shape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품에 대한 보다 세분화된 정보와 소식을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한국어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주요 변동사항과 향후 계획은 
최근 업데이트된 TRIOS 소프트웨어에서는 더 쉬운 덴쳐 워크플로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스에 따라서 무치악 스캔, 임프레션 스캔, 덴쳐 스캔 옵션을 선택함으로 적절한 스캔 모드를 이용할 수 있어 구강스캔이 더 쉬워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향후에는 Clinic과 Lab의 협업 워크플로우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제품을 발전시킬 예정입니다. 3가지 디지털 상담도구 App을 강화함으로 구강스캐너가 단순히 인상채득을 하는 용도가 아닌 치과 진료의 필수 장비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도 관련 소식을 꾸준히 전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