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소비자 니즈에 대한 반영 높고 품질 뛰어나!”
상태바
[Special Interview] “소비자 니즈에 대한 반영 높고 품질 뛰어나!”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1.03.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덴티스트리, 김보환 이사

아름덴티스트리는 ARUM 5X-300 Pro를 직접 제조 및 판매하며 국내 시장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내장용 에어컴프레셔를 사용해 장비 설치공간을 최소화함으로 치과에서도 사용하기 편한 ARUM 5X-300 Pro. 이번 기획 인터뷰에서는 아름덴티스트리 김보환 이사를 만나 제품에 관한 얘기 및 설명을 들어본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아름덴티스트리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아름덴티스트리 국내영업부문장을 맡고 있는 김보환 이사입니다. 
아름덴티스트리는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밀링머신 제조사로서 많은 경험과 유저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해오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치과용 밀링머신 영업을 10년 이상 해오면서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밀링머신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를 몸소 경험해 왔습니다. 이런 장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국내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당사라고 생각합니다.
 
아름덴티스트리 밀링머신의 장점은 
우선 아름덴티스트리에서 제공하는 ARUM 5X-300 Pro는 외부에 별도의 컴프레셔가 필요가 없으며 테이블 내부에 집진기나 워터탱크 등 모든 부가 장치들을 내장하여 설치공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제약과 소음을 최소화했습니다. 

특히 Wireless Auto Calibration 기능을 통해 쉬운 장비 관리가 가능해 원내 설치 후 발생할 수 있는 관리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듭니다. 또한 C-TYPE JIG 사용으로 Labial(또는 Buccal) Side, Undercut 영역 정밀 가공 등을 포함해 원내에서 원데이 보철로 사용되는 Lithium Disilicate나 Nano Composite 재료 가공에 특화됐기 때문에 활용도도 높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밀링머신 사용 팁은 
여유가 될 경우 최대한 많은 가공테스트를 통해 밀링장비와 CAM 소프트웨어 사용에 익숙해지는 것이 제품을 사용하는 것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비교적 비용이 적은 PMMA 블록이나 치과 여건에 따라 구하기 쉬운 재료를 가지고 가공 테스트를 하면서 이런저런 실패 등을 겪다 보면 더 빨리 밀링머신에 대한 활용법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원내 밀링머신 활용에 따른 장점은 
최근 구강스캐너의 보급에 따라 원데이보철과 같은 빠른 보철물 제작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원내 밀링머신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고 치과 대외적으로도 홍보가 된다면 여러 강점을 가져가실 수 있다고 봅니다. 

현재 밀링머신 트렌드는 
과거 원내 밀링머신은 단순하게 캐드블럭 및 지르코니아 3축 가공을 하게 돼 제약 사항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원내에서도 동시 5축 가공, C type jig와 다양한 재료의 가공이 가능한 장비를 많이 선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CAM 소프트웨어나 장비 UI도 과거에는 다소 사용하기 어렵고 복잡했던 것들이 많았다면 요즘은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지고 실제로 그렇게 변화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품 구입 시 자주 문의받는 부분은 
원내 밀링머신에 대해 많은 유저가 사용하고 관심 가진 만큼, 장비 품질에 대한 검증이 되었는지 여부를 제일 많이 물어보십니다.
다음으로 다양한 재료 및 보철물의 가공이 가능한지에 대한 부분과 신속한 A/S 지원 여부를 확인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많은 분이 물어보시는 부분인 만큼 해당 부분에 대해서도 숙지하고 있으며 정확하고 많은 정보를 전달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산과 외산 간 차이점은 
일부 저가의 장비를 제외하면 현재 대부분의 국산 장비와 외산 장비 간 의 성능이나 부품에서 차이점은 크지 않은 것으로 당사는 판단하고 있 습니다. 
특히 자사의 경우 밀링머신의 핵심 부품이라 할 수 있는 스핀들은 외산 장비에서도 많이 채택하고 있는 독일 JAGER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의 판매를 통해 오랫동안 검증받은 산업용 제어기를 채택 하고 있는 만큼 본사 제품에 대한 성능 안정성과 신뢰성은 자신감을 느끼고 있는 부분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