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늘어나는 고객에 맞춰 든든한 사후지원할 것!”
상태바
[Special Interview] “늘어나는 고객에 맞춰 든든한 사후지원할 것!”
  • 강찬구
  • 승인 2021.03.0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BioCAD ASIA, 정훈 연구소장

3DBioCAD는 DWX-52D를 국내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5축 덴탈 밀링머신으로 치과 보철물 생산에 있어서 높은 신뢰성 및 정확성, 사용의 편의성 등이 제공돼 원내에 적합하다는 DWX-52D. 이번 기획 인터뷰에서는 3DBioCAD ASIA 기업부설연구소 정훈 연구소장에게 원내 밀링머신에 관한 다양한 얘기를 들어봤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DWX-52D의 강점은 
DGSHAPE DWX 시리즈는 개방형구성을 택해 소비자에게 특정 소프트웨어나 독점적인 제어소스만을 사용하도록 구속하지 않습니다. 원내의 인테리어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세련된 외관은 투박한 외형에 부담감을 느낄 환자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원내 밀링머신 활용 시 장점은 
안정적으로 환자와 치과의사가 만족할 수 있는 보철물을 만들 수 있으며, 여러 재료를 활용한 보철물의 사용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정교하고 심미적인 임시치아의 제작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최종보철물의 기준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밀링머신 구매 시 고려할 사항은 
밀링머신 성능의 상향 평준화로 현재 어느 장비가 월등히 뛰어나다고 말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내에서 하실 작업의 범위를 우선 정하시면 그에 해당하는 장비를 선택하시기 쉬울 것입니다. 다만, 장비의 안정성과 소모품의 수명/교체비용 등 유지보수에 관한 부분을 간과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밀링머신 사용 팁은 
대다수의 밀링머신은 CNC머신을 기반으로 복잡한 제어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직관적인 작동법과 관리법이 초보자들이 적응하는 기간을 단축시켜줄 것입니다. 
디자인된 보철물을 가공하면서 5축가공이 닿기 힘든 부위나 무리한 가공으로 기계 이상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소재와 CAM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국산과 외산 차이점은 
전체 판매량이라 생각합니다. 판매량이 전 세계적으로 많다는 것은 그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으며, 어떠한 상황에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대비를 하고 있다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흔히 몇몇 외산장비들은 AS가 어렵고 오래 걸린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국내에 해외 제조사에서 한국지사를 가지고 엔지니어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원내 밀링머신의 현재 트렌드는 
근래 들어 가장 큰 변화라면, 기존에 습식장비를 통한 원데이 보철에 국한되었던 원내 밀링머신이 다양한 보철분야로 확장된 것입니다. 또한 기계 내부 구조 개선으로 컴팩트한 외관을 가지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 페이스로 전환이 이루어졌습니다. 

시장 전망과 향후 활동 계획은 
예상보다 3D프린팅 시장의 확장이 더딘 관계로 당분간은 밀링머신의 필요성이 계속될 전망이며, 프린팅과 밀링머신의 각기 장점을 접목한 여러 아이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늘어나는 고객만큼 안정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국내 CAD/CAM 시장에서 가장 든든한 사후지원을 하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