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덴탈용으로 안정성과 편의성 돋보여!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덴탈용으로 안정성과 편의성 돋보여!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1.03.0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메드 3D프린터 ‘OnDemand3D(ON3D) Printer’

디지털 덴티스트리가 치과로 도입됨에 따라 이전에는 접하기 힘들었던 디지털 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그중 3D프린터의 경우 치과계에 도입된 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강점으로 인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군으로 자리 잡았다. 처음 제품이 선보일 시기에는 출력물의 종류와 인허가 등 원내에서 바로 사용하기에는 제약이 많았지만 소재와 출력 방법의 다양화를 통해 극복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는 덴탈 전용 장비로 기획 개발돼 사용자 편의성과 안정성을 갖춘 3D프린터 ‘OnDemand3D(ON3D) Printer’를 소개한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사이버메드의 3D프린터 ‘OnDemand3D(ON3D) Printer’는 안정성과 사용자 편의성이 강점인 제품으로 치과 종사자들이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OnDemand3D(ON3D) Printer에는 UV Light Power의 안정성을 위해 UV LED 전압 조절 스위치와 UV LED 공급 전압 확인용 Display가 설치됐다. 이를 통해 사용처에 설치 Calibration 시 건물별로 다른 공급 전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전류의 조절이 가능해 전압의 미세한 차이로 발생하는 전압 편차의 문제를 현장에서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 출력 오차를 줄일 수 있다.

Temperature 안정성을 위해 히팅온도 조절부, 온풍 토출구 등이 제공되며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이 적용되는 만큼 최적의 내부 온도 유지로 레진의 흐름성이 일정하고 출력 성공률이 향상됐다. 

사용자 편의성에서는 기존의 출력물 탈거 방법과 비교해 손쉽게 뗄 수 있는 채널형 플레이트가 제공된다. 채널형 플레이트는 출력물과 플레이트 간의 접착력을 유지해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플레이트 분리가 없이 전용 헤라로 원터치 탈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의성이 돋보인다. 모든 흡입구에 분진필터가 적용돼 분진이 많은 환경에서도 일정한 결과의 출력물을 얻기가 쉽다. 출력속도는 0.1㎜ Layer 당 최대 2.5초가 걸려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사이버메드는 여러 3D프린팅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경험을 쌓아왔으며, 그 노하우와 덴탈 환경을 동시에 고려하면서 기획하고 개발한 제품이 본 제품이다”라며 “3D프린터는 항상 술자가 생각하는 대로 출력물이 나와야 하는 만큼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온도와 전압, 분진 방지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 제품에 반영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