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이슈] 방사선 불투과성 300%, 레진 베이스로 우수한 접착력 자랑
상태바
[프러덕트 이슈] 방사선 불투과성 300%, 레진 베이스로 우수한 접착력 자랑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3.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임플란트 전용 시멘트 RETRIEVE DC

(주)신흥이 임플란트 전용 시멘트 Retrieve DC를 출시하며, 개원가의 관심을 받고 있다.  RETRIEVE DC는 방사선 불투과성 300%이며, 레진 베이스로 우수한 접착력을 자랑한다. 이번 호에는  RETRIEVE DC를 소개한다.

취재 |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신흥의 Retrieve DC는 방사선 불투과성 300%의 뛰어난 스펙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엑스레이를 통해 남아있는 임플란트 시멘트를 쉽게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10micron의 얇은 피막도로 스크류 풀림과 같은 돌발 상황에서 손쉽게 제거가 가능하며, 낮은 용해도로 변연 봉쇄성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다.
더불어 레진 베이스로 우수한 접착력을 자랑하며, 탄성이 높아 어버트먼트 등에 손상을 주지 않고, 잉여 시멘트 제거에도 용이하다. 투명한 쉐이드로 심미성이 뛰어난 것은 덤이다.
뿐만 아니라 Retrieve DC는 듀얼 큐어 임플란트 시멘트이며, 낮은 용해도로 변연 봉쇄성이 좋고, 투명한 쉐이드로 심미성이 뛰어나다.
Retrieve DC는 5ml 시멘트 1개와 Mixing Tip 10개로 구성돼 있다.
사용방법은 일반적인 임플란트 전용 시멘트와 동일하다. 동봉된 갈색의 믹싱팁을 카트리지에 장착하고 소량의 제품을 믹싱 패드에 짠 후 흐름 및 혼합물을 확인한다. 이어 보철물을 깨끗하고 건조한 음각에 시멘트를 소량 발라준 후, 기구를 사용해 시멘트의 얇은 층이 전체 표면에 발라질 수  있게 한다.
 보철물을 임플란트 어버트먼트에 위치시킨 후, 잉여 시멘트가 겔처럼 될 때까지 3~5초 동안 광중합 한다. 이후 기구를 통해 겔처럼 된 잉여시멘트를 제거하고 자가경화 또는 광중합을 통해 경화 현상이 나타날 때까지 보철물을 고정시키면 된다.
치과 재료 리뷰 유튜브 ‘재선기’에서는 Retrieve DC가 일반 템본드 시멘트보다 식별과 제거가 편리하다는 점을 최대 장점으로 뽑았다.
특히, 환자와 술자의 피로도도 줄이고 치과의 회전율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평하며, Retrieve DC의 실전 활용법을 전했다.
치과용 시멘트 시린지 팁 ‘K-Eco Tip’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절약하여 사용할 수 있는 꿀팁도 공개되었다.
Retrieve DC에 대한 재선기의 상세한 평가와 후기는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080-801-1577,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