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컨설팅-3D프린터] 강력한 기능과 함께 뛰어난 사후관리 강점!
상태바
[개원컨설팅-3D프린터] 강력한 기능과 함께 뛰어난 사후관리 강점!
  • 강찬구
  • 승인 2021.04.0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하고 다양하게 보철 및 장치물 출력 가능

㈜덴티스의 3D프린터 ‘ZENITH D’는 뛰어난 결과물과 강력한 기능,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DLP 방식의 3D프린터이다.
의료용 LED 광학기술을 접목한 DLP LED 라이트 시스템과 3D프린터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킴으로 균일한 출력이 가능하다. 고정밀도 프린팅 시스템을 바탕으로 미세 표현도 가능하며 정확한 교합면과 마진을 구현할 수 있어 Dental Model, Surgical Guide, Temporary, Castable 등 다양한 보철 및 장치물 출력에 적합하다.
수조 Heating 기능으로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모든 면적에서 균일한 출력이 가능하고 정밀한 Z-Axis Actuator 적용을 통해 고정밀 적층 및 출력 범위도 넓어져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슬라이딩 방식의 수조 교체, 마그네틱 도어형 윈도우, 4.3인치의 컬러 터치스크린, USB와 와이파이를 통한 빠른 출력 등 다양한 강점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도 우수한 제품이다.
지난해 12월 의료기기 인허가를 최종 득한 덴처 신소재 ‘ZENITH Denture Base Resin’은 잇몸색과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색을 구현해 출력물의 심미적인 완성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강도도 크게 개선해 파절 위험성을 낮췄다.
㈜덴티스 관계자는 “덴티스의 디지털 케어팀이 제품 개발, 제조, 판매, 교육, A/S 등 토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는 사후관리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다”라며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유저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점도 ZENITH만의 독보적인 강점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3D 프린터와 덴처 소재 외에도 현재까지 전용소재들을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인허가도 앞두고 있다”라며 “올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고강도 레진의 경우 치과 내에서 인레이, 덴처용 레진치 등 보철을 바로 제작하는 환경을 구현함에 따라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며, 앞으로도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