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소량 구매 및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부담 낮추는 것 목표
상태바
[Special INTERVIEW] 소량 구매 및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부담 낮추는 것 목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4.0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클릭, 임채빈 대표

덴탈클릭(www.dentalclick.co.kr)은 2020년 7월 오픈, 얼마되지 않았지만 주목을 받고 있다. 덴탈클릭은 코로나로 인해 치과 재료 대량 구매에 부담을 갖고 있는 치과원장님들에게 소량 구매 및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부담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덴탈클릭을 운영하는 임채빈 대표를 만났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덴탈클릭 쇼핑몰 사이트 런칭 시기 및 배경과 과정
일청덴탈 제품들이 품질도 우수하고 가격도 경쟁력이 높은데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아, 제품들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면서 최저 가격과 소량 공급을 하면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작년 코로나로 인하여 비대면 영업을 활성화하고자 속도를 내어 온라인사업을 런칭하게 됐다. 온라인 몰도 마케팅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지면광고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당초 SIDEX, GAMEX, 그리고 KDX 등 주요 전시회에서 홍보를 집중적으로 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전시회가 중단 또는 축소가 돼 덴탈클릭 홍보할 기회가 상당히 적었다. 그래도 일청덴탈의 높은 품질의 제품들을 온라인 최저가를 목표로 공급을 하고 있어 회원분들의 입소문으로 매달 약 5~10% 회원수 및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회사 내에서 쇼핑몰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대면 영업에서 비대면 영업 전환 및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판단, 덴탈클릭 온라인몰을 가장 우선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일청덴탈도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 하고 있어 앞으로도 더 다양한 치과 재료를 회원분들께 공급할 예정이다.

덴탈클릭의 및 장점, 혜택, 정기 이벤트 등은
덴탈클릭은 코로나로 인해 치과 재료 대량 구매에 부담을 갖고 계신 원장님들에게 소량 구매 및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부담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점은 현재 최저가 마진으로 타사 몰 대비 높은 적립금혜택 및 소량 구매시에도 일정 부분의 구매금액이 충족이 되면 배송비를 받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일부제품의 5+1(5개구매시 1개 무료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
가격, 서비스, 이용편의성 등 다 중요하지만 구매자분들 입장에서는 당연히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공급사에 가격을 지속적으로 인하시키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온라인몰의 내부적 유통마진을 최소화하여 제품을 소량 및 최저가 가격으로 구매자분들께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요즘 덴탈쇼핑몰에서 더욱 강조되고 있는 부분이나 트렌드
최근 구매자분들은 치과 재료를 대량으로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것보다 필요한 제품을 상황에 맞게 소량으로 구매하고 있다. 그리고 알뜰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 구매시 적립금 또는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와 같은 부분들을 덴탈클릭에서 중점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향후 계획은 
덴탈클릭은 일청덴탈 제품을 전문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일청덴탈 제품들은 검증되었으며 가격 경쟁력이 높아, 10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그리고 치과재료뿐 아니라 의료기기 세척제 제품들은 치과를 포함한 일반 의료기관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덴탈클릭은 일청덴탈 제품을 중심으로 현재 보유되지 않은 치과제품들은 검증된 타사 제품을 도입하여 제품의 다양성을 계속 확대시킬 예정이다. 모든 분야에서 비대면 사업이 성장하듯 덴탈쇼핑몰은 지속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코로나로 해당 사업이 가속화되고 있다. 그래서 덴탈클릭은 일청덴탈과 협업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여 고객들이 요청하는 제품들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