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자체 브랜드 장비(OEM) 등의 강화 및 확대 계획
상태바
[Special INTERVIEW] 자체 브랜드 장비(OEM) 등의 강화 및 확대 계획
  • 하정곤
  • 승인 2021.04.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365(www.dental365.co.kr)는 2005년 처음 구축, 두번의 사이트 리모델링을 거쳐 지금의 쇼핑몰로 운영되고 있다. 
덴탈 365는 자체 브랜드 장비(OEM) 등의 강화,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강민호 팀장을 만나 그동안의 과정과 향후 계획을 들어봤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덴탈365 런칭 배경 및 지금까지의 과정
2005년은 치과업체 온라인 사이트가 거의 전무했던 시기로, 몇몇 대형 쇼핑몰만 운영되고 있었다. 처음에는 회사 사이트를 구축하면서 그 당시, 초창기 시스템과 결제방식을 갖춘 사이트 패키지를 활용해서 처음으로 몇 가지 제품을 등재했고, 그렇게 시작을 바탕으로, 지금의 쇼핑몰에 이르게 되었다. 종합 쇼핑몰이라고 하기에는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지 못하지만, 경쟁력 있는 교정재료, 소모품 위주의 판매로, 매년 매출규모를 확대하고 있으며, 유효회원이 현재 4,040명에 이르고 있다.  
회사내에서 쇼핑몰이 차지하는 비중은 국내 매출규모의 30%정도를 온라인이 차지하고 있다. 치과시장은 타 업계에 비해 온라인 시장의 확산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린 편이라고 생각되나, 미래의 시장변화는 이러한 온라인 거래가 비약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덴탈365의 장점, 혜택, 정기 이벤트 등은
방대한 아이템을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취급 아이템에 대해서는 최저가를 지향하고 있다. 각 제품마다 자세한 제품소개를 삽입해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할인쿠폰, 구매시마다 적립되는 적립금 및 상하반기 2차례 진행되는 교정용 와이어의 50% 할인행사는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년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 외에 자체 브랜드인 Eco Glove는 역시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정책의 제품으로 시장에서 점차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매년 2회 정도의 사용자 설문조사를 진행하며, 이를 바탕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 가격이며, 다음이 빠른 배송으로 나타났다. 

요즘 덴탈쇼핑몰에서 더욱 강조되고 있는 부분이나 트렌드
몇몇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제품체험, 비교동영상 등이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되고, 점차 치과재료만이 아닌, 치과에서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제품들을 함께 구비한 쇼핑몰이 점차 대세가 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주요 고객 분포와 쇼핑몰을 관리 및 운영하시면서 느끼시는 애로사항
덴탈365는 100% 치과의사 면허를 소지한 치과 의사들만 가입하실 수 있도록 정책을 진행하고 있다. 아직 대규모의 쇼핑몰 운영이 아닌 관계로, 각 업체별 이벤트나 신제품 출시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포털개념의 사이트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주간지 등을 통한 이벤트, 할인, 신상품 출시 등은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있지만, 모든 것들을 파악하기는 어려운 관계로, 이런 정보들을 일괄적으로 운영하는 사이트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대형 온라인 쇼핑몰은 아니지만, 늘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지만 알찬 제품들과 이벤트로 이루어진 덴탈365 쇼핑몰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 

향후 계획 및 덴탈쇼핑몰 시장 전망은 
다양한 OEM제품의 확대와 좀 더 경쟁력있는 제품공급을 위한 제품소싱에 노력할 계획이다. 자체 브랜드 장비(OEM) 등의 강화,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