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디지털 교정 추가돼 치과계 디지털 토탈솔루션 완성!”
상태바
[Special INTERVIEW] “디지털 교정 추가돼 치과계 디지털 토탈솔루션 완성!”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1.05.0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츠플라이시로나 디지털 교정팀 권혁진 팀장, 최계희 대리

덴츠플라이시로나는 치과계에 부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열풍에 맞춰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여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중 교정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기존의 구강스캐너 프라임스캔 및 최신 버전의 옴니캠에 적용돼 진단 등에 활용되던 CEREC Ortho SW(이하 Ortho)가 있었지만, 최근에 진단부터 교정장치 제작 및 주문까지 모든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SureSmile이 국내 허가를 상반기에 완료할 예정임을 밝혀 제품군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기획 인터뷰에서는 얼마 전 새롭게 조직된 덴츠플라이시로나 디지털 교정팀 권혁진 팀장, 최계희 대리를 만나 제품에 관련된 다양한 얘기를 들어봤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덴츠플라이시로나의 교정 소프트웨어는
권: 현재 덴츠플라이시로나의 교정 소프트웨어는 Ortho와 SureSmile 등 총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최: Ortho는 Full arch 스캔에 가장 적합하며 술자 중심으로 설계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라임스캔(혹은 최신 옴니캠)을 사용해 구강 스캔을 한 후 화면을 통해 자동 시뮬레이션 된 교정 결과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진료계획에 따라 술자가 직접 치아 이동 및 발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시뮬레이션으로 환자와의 상담에도 유용한 소프트웨어입니다.

권: 이번 하반기쯤 치과계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SureSmile의 경우 디자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완성된 제품도 받을 수 습니다.
디지털 교정에 대한 모든 솔루션을 한번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제품은 교정전문 치과의사와 교정전문 치과기공사가 있는 랩에서 디자인되기 때문에 과정의 편리함과 제품의 높은 완성도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의 강점은
권: Ortho는 Bolton, Nance, Moyer 분석 방법으로 치아를 분석할 수 있고 분석 후 스캔된 데이터에 교정 베이스를 만들어 STL 파일로 추출해 교정모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Ortho의 최대 강점은 구강스캔 후 환자에게 교정 치료 후의 모습을 시뮬레이션으로 보여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치아 이동에 대해서는 자동 제안이 가능하지만 진료 계획에 따라 술자가 직접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발치가 필요한 케이스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뛰어난 시각화로 치료 과정에 대한 진행 상황, 치료 결과 등을 환자분에게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 만큼 치료 동의율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 SureSmile은 투명교정장치 뿐만이 아닌 IDB Tray를 디자인, 제작, 주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교정에 대한 관심이 많은 치과계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될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예로 브라켓 라이브러리에는 30,000개 이상의 브라켓의 종류가 들어 있어 어떤 종류의 브라켓을 사용하든 IDB 트레이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술자가 사용하는 브라켓이 없어도 본사로 브라켓을 보내 언제든 추가할 수 있어 제약 없는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SureSmile DIY aligner는 투명 교정 장치를 직접 디자인하여 장치를 주문하거나 또는 원내에서도 제작하실 수 있어 원장님들이 여러 사항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권: 특히 SureSmile의 대표인 Full service aligner는 교정전문 치과의사가 포함된 팀을 통해 디자인을 제안 받아 제작하거나, 술자가 원하는 대로 수정하여 제작도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에게 최적의 교정장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교정 소프트웨어 초보자를 위한 팁은
최: Ortho는 교정을 위한 Full arch 스캔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프라임스캔 등의 구강스캐너에 구동됩니다.
특히 프라임스캔은 정확도나 편의성이 뛰어나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초기 사용 시에는 전담 교육팀이 방문해 직접 교육도 가능하며 A/S도 신속하게 이뤄집니다.
SureSmile은 웹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별도의 장비 구매가 필요 없으며 크롬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우수합니다.
특히 소프트웨어에 대한 모든 정보와 자료 및 교육까지 담긴 SureSmile U 플랫폼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적응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덴츠플라이시로나 디지털 교정의 장점은
권: 올해 하반기에 선보이게 될 SureSmile은 소프트웨어와 제품 모두를 제공해 드릴 수 있는 원솔루션 디지털 플랫폼입니다. 소프트웨어만 제공될 경우 교정장치를 만들기 위해 소비자가 직접 장비나 소재에 대한 정보를 찾고 추가 투자가 필요합니다.
단 SureSmile 같이 소프트웨어와 제품을 모두 제공할 수 있다면 위와 같은 불편함이 없으며, 제작과정에서 발생할지 모를 오차나 오류에 대해 충분히 원인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향후 활동계획은
권: 지금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교정과 투명 교정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덴츠플라이시로나도 이런 시장 상황에 맞춰 전 세계적으로 SureSmile 비즈니스를 런칭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2분기에 SureSmile과 관련된 제품들의 인허가 작업이 모두 끝나면 3분기에 정식 런칭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 시장에 모든 교정 치료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할 수 있는 SureSmile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한국이 디지털 교정시장에서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활동할 계획입니다.

덴츠플라이시로나 교정 소프트웨어(Ortho, SureSmile)

덴츠플라이시로나에서는 현재 2가지 교정 소프트웨어로 전 세계 치과인들을 만나고 있다.
Orhto와 SureSmile 등으로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임상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그 특징 중 일부를 소개한다.


Ortho
진단, 분석,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상담에 최적화된 교정 소프트웨어.
프라임스캔과 최신 버전의 옴니캠과 호환되며 분석된 데이터는 PDF 파일로 즉시 추출이 가능해 정리된 분석 파일과 시뮬레이션으로 효과적이고 편리한 환자 상담이 가능하다.


SureSmile
진단, 분석, 시뮬레이션, 디자인, STL 파일 추출, 주문 제작 등 디지털 교정의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교정 소프트웨어.
웹 베이스 기반으로 STL 파일이 추출되는 모든 구강스캐너와 호환 가능하며 IDB Tray 디자인과 투명교정장치 가이드, 디자인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SureSmile 교육 플랫폼(SureSmile U)

SureSmile은 웹 기반 플랫폼으로 현재 전 세계에 서비스되고 있다.
다양한 국가의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제품에 대한 교육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