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기능도 다양하고 유저 지원 뛰어나!”
상태바
[Special INTERVIEW] “기능도 다양하고 유저 지원 뛰어나!”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1.05.0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BioCAD 유저, 성제호 소장

3DBioCAD는 3Shape의 공식 리셀러로 다양한 제품들을 치과계에 선보이고 있다. 그 중 교정소프트웨어인 3Shape Ortho System은 교정 환자의 진행 상황을 시각화해 치과와 기공소간 정보 전달을 원활히 함과 동시에 다양한 추가 기능을 보유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기획 인터뷰에서는 유얼라인 투명교정기공소 성제호 소장을 만나 제품에 관한 다양한 얘기를 들어봤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유저 소개
2004년부터 투명교정 장치만으로 국내외 수많은 세미나와 전시회를 개최하였고, 현재 유얼라인이라는 브랜드로 투명교정 기공소를 운영하고 있는 성제호 소장입니다.

3Shape Ortho System을 사용하는 이유
3Shape은 디지털 덴티스트리로 오랫동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나 여러 다른 부분들을 봤을 때도 항상 유저의 입장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제공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사용하게 됐습니다.
특히 과거 10년 이상을 투명교정장치 제작할 때 사용했던 소프트웨어(유투스 프로그램)를 업그레이드하기엔 3shape Ortho System만한 소프트웨어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3Shape Ortho System의 경우 다양한 기능과 함께 업데이트도 꾸준하게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선호하고 있으며 제품을 구입하게 된 3DBioCAD의 경우 유저 지원 시스템이 뛰어나 문제 발생 시 원격 지원으로 신속한 문제해결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문의 시 해당 담당자에게 제품에 관한 전문성을 느낄 수 있어 그 점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치과에 강조하는 부분은
투명교정의 핵심은 어떤 단계에서, 어떤 치아를, 어떻게 움직이는 것 바로 디자인입니다.
투명교정을 승마에 비유하자면 3Shape Ortho System은 명마임이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기수가 말을 어떻게 조종하느냐에 따라 최종 목적지로 가는 시간과 방법이 달라집니다. 심지어 목적지에 도착을 못 해 기수가 바뀌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투명교정장치의 메카닉이나 프로토콜의 이해, 적용이 안 된다면 3Shape Ortho System과 같은 훌륭한 소프트웨어도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그와는 반대로 투명교정장치에 대해 충분한 숙련자가 교정 소프트웨어를 고민한다면 3Shape Ortho System은 가장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정 소프트웨어 활용의 장점은
3Shape Ortho System은 투명교정뿐만 아니라 교정을 위한 진단, 분석은 물론 브라켓 교정과 스플린트 제작에도 활용할 수 있는 토탈 교정 소프트웨어입니다.
물론 이런 교정을 위한 기능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지만 다른 보철 치료를 위해 활용될 수도 있습니다.
투명교정장치로 치아를 이동 시켜 부족한 임플란트 식립공간을 확보한다든가 크라운이나 브릿지시술시 부족한 공간 확보나 크라우딩된 치아를 이동 시켜 치아 삭제를 최소화할 때도 적용된 적이 있었습니다. 이처럼 프로그램 자체가 가진 강점이 많기 때문에 사용자의 경험을 살려 새로운 활용 사례를 만들어 보는 것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활동계획은
투명교정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투명교정 회사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생기기도 하고 없어지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제작과정에서의 위험한 요소들 때문에 치과 기공사가 제작했으나, 디지털 장비의 발달로 치과나 회사에서 직접 장비를 구입 혹은 개발을 통해 투명교정장치를 제작,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투명교정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10년 이상 투명교정장치를 연구 제작한 경험을 토대로 투명교정을 처음 접하시거나 투명교정 진료에 어려움이 있으신 치과 원장님들에게 세미나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