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 이슈] 인체공학적 설계로 체어 타임 및 보철물 조정시간 감소!
상태바
[프러덕 이슈] 인체공학적 설계로 체어 타임 및 보철물 조정시간 감소!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1.05.0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만길바흐 디지털 페이스보우 ‘Zebris’

치과에서 구환 유지 및 신환 유입을 위해 많은 것들을 신경 쓰고 있지만 그 중에도 체어타임 감소가 중요한 부분으로 손꼽힌다. 환자의 치료에 대한 만족감을 높이는 동시에 더 많은 환자를 볼 수 있게 하는 요소인 만큼 이번에는 암만길바흐의 디지털 페이스보우 Zebris를 소개한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암만길바흐의 디지털 페이스보우 ‘Zebris’는 환자 맞춤별 디지털 기능 보철 제작을 위한 제품으로 턱의 위치를 디지털 형태로 전달하기에 최적화됐다.

사용법이 단순하면서 간단해 누구나 손쉽게 익힐 수 있으며 교합기 수치를 디지털 방식으로 자동 전달해 디자인 및 보철물 제작과정에서 시간을 절약해준다.

CAD/CAM 시스템에서 환자 개개인의 하악 운동 시퀀스를 표시해 완벽한 기능 보철 제작이 가능하다. 모든 적응증에 대해 악궁의 기능적 상태와 구강상태를 정확하게 동적으로 기록해 환자별로 개별화된 하악 운동 시뮬레이션 및 이를 이용한 보철물 제작에 강점을 보여준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환자에게 손쉽게 세팅이 가능해 환자의 체어 타임 및 보철물 조정시간을 감소시켜준다.
암만길바흐 관계자는 “Digital Dentistry가 Trend인 현재, 페이스보우 또한 기존의 방식을 탈피해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되어야 한다”라며 “기존의 진단 기기 또한 단순히 진단을 위한 목적에서 벗어나 이제는 널리 보편화된 덴탈용 캐드에서 치료 계획 수립 및 실행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암만길바흐에서 선보이는 Zebris는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환자에 최적화된 제품이다”라며 “또한 암만길바흐의 CAD/CAM system인 Ceramill Mind 덴탈용 캐드와 최적화되어, 사용자에게 최상의 만족감과 결과물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