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AG LIVE CON, 치과산업 변화의 주요 트렌드를 제시하다
상태바
[이슈] AG LIVE CON, 치과산업 변화의 주요 트렌드를 제시하다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5.0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사와 치과기공간 의사 소통 격차 핵심 이슈로 부각

치과산업의 디지털화가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Amann Girrbach는 4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Amann Girrbach AG.Live CON virtual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38명의 세계적 연자들은 수많은 라이브 프레젠테이션과 토론에서 새로운 차원의 통합 치과에 대한 청사진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이번 심포지엄의 패널 토론에서 Daniel Edelhoff 교수는 디지털화의 장점에 대해 강조했다.
Daniel Edelhoff 교수는 “더욱 더 많은 임상 작업 과정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기술로 대체되고 있다. 이는 프로세스 단계의 단순화, 재현성 및 높은 수준의 예측 가능성 같은 커다란 장점을 가져온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간의 의사 소통 격차가 패널의 핵심 이슈로 떠올랐다.
마스터 치과기공사인 Andreas Kunz는 패널토론에서 “지난 수십년 동안 치과기공소들은 CAD/CAM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고 디지털화했다. 그러나 현재 디지털화는 치과의사와의 접점 단계에서 멈춘 상태”라고 말했다.
Florian Beuer 교수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의 이익을 위한 팀워크다. 복잡한 수복물을 위해서는 매우 유능한 치과기공사와 치과의사가 필요하다. 그러면 이들의 결합된 전문 지식은 각각의 합산 그 이상이 된다”고 강조했다.
Jan-Frederik G?h 교수는 패널 토의에서 “Amann Girrbach의 모든 디지털화 솔루션뿐 아니라 AG.Live와 DRS(Direct Restoration System)는 환자 중심, 집중, 개인화, 팀 중심, 단순화 및 디지털이야말로 여정이 향하는 곳”이라고 밝혔다.

AG.Live, 치과기공소와 치과 간 협업위한 웹 기반 포털
한편 Amann Girrbach가 5년간의 개발작업 끝에 기업 역사상 가장 큰 공격적 디지털화를 갖춘 AG.Live는 치과기공소와 치과 간의 협업을 위한 웹 기반의 포털로 모든 수준에서 완벽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AG.Live는 디지털 케이스 관리를 위한 중앙 도구로서 네트워킹, 인프라 및 자재 관리, 지원 및 지식 데이터베이스가 이전 C3 고객 포털을 점진적으로 대체하게 된다.  플랫폼은 치과기공소 장비와 재료를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품질과 재현성을 향상시킨다. 그러나 가장 큰 발전은 디지털 방식으로 운영되는 치과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연결 고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 간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지향적 협력을 가능하게 한다. 이 같이 최적화된 새로운 파트너십 네트워크에서 참가자는 자신의 강점에 집중하고 시장에서 더 나은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Ceramill CAD/CAM 워크플로우 치과의사까지 확장
또한 AG.Live는 Amann Girrbach가 디지털 Ceramill CAD/CAM 워크플로우를 치과의사로 확장하는 Ceramill DRS의 기반과 인터페이스를 형성하고 있다. Ceramill DRS Connection Kit는 Ceramill Map DRS 구강스캐너, 적합한 스캐닝 소프트웨어 및 AG.Live 플랫폼으로 구성되며 보급형 버전의 역할을 하게 된다. 따라서 모든 필수 정보를 포함한 모든 주문 데이터는 AG.Live를 통해 기공소에 완전히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원활하게 공유할 수 있다. 특히 Ceramill DRS High-Speed Zirconia Kit를 사용해 지르코니아로도 간단한 수복물을 원데이로 제작할 수 있다. 이는 Ceramill DRS Production Kit로 보완돼 치과의사가 직접 수복물 제작을 할 수 있다. 이때 기공소는 디자인, 노하우, 서비스 및 조언 측면에서 개원가를 지원할 수 있다. 그 결과 3개의 Ceramill 팀 워크플로가 생성되며, 이는 키트 장비 및 팀 구성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