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컨설팅-밀링머신] 기계 안정성, 재료 호환성 좋아 편리하게 사용 가능!
상태바
[개원컨설팅-밀링머신] 기계 안정성, 재료 호환성 좋아 편리하게 사용 가능!
  • 강찬구 기자
  • 승인 2021.05.0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스타(S5)-디스크 자동 체인저로 장시간 가공 용이

㈜리더스타의 ‘S5’는 윌랜드(Wieland)의 베스트셀러 머신인 Zenotec Select2 모델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된 2세대 모델이며 자동 디스크 체인저가 탑재된 습/건식 동시 5축 머신이다.

최대 ±30 °의 넓은 회전반경의 B축으로 30㎜ 두께의 블록도 가공할 수 있으며 Zirconia, WAX, PMMA, Composite, CoCr, Titanium, Glass-ceramics 등 다양한 재료를 폭넓게 사용 가능하다.

강력하면서 정밀한 스핀들(600W/60,000RPM)로 이상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8개의 디스크 자동 체인저로 유저가 가공 소재를 매번 바꿀 필요가 없어 사람이 없는 야간에도 다양하고 많은 양의 보철물을 가공할 수 있다.

16개의 툴 체인저는 안전하고 정밀한 Haptic방식의 센서가 탑재됐으며 툴패스(tool path) 계산과 동시에 밀링 작업이 가능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완벽한 실링(sealing)구조로 기계 내부에 유입되는 분진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이로 인한 고장을 예방하고 장비의 내구성을 높였으며 정전기 제거 장치인 아이오나이저(Ionizer)를 장착함으로 PMMA 소재 가공 시 분진이 장비에 달라붙는 문제를 해결했다.

리더스타 측은 “S5는 특수 제작된 알루미늄 주조바디로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면서 밀링기계 전체의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는 등 다양한 강점을 가진 제품이다”라며 “고품질의 보철물 가공 같은 소비자의 기본적인 요구사항뿐만이 아니라 새롭게 추가 보완된 다양한 기능을 갖춰 치과계에 최적화된 완성형 밀링기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강찬구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