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파일] 나노 리튬 디실리케이트(NLD) 글래스 세라믹으로 차별화
상태바
[프러덕트 파일] 나노 리튬 디실리케이트(NLD) 글래스 세라믹으로 차별화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6.0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스, CAD/CAM밀링 블록 ‘Amber Mill’

㈜하스가 개발한 ‘인공치아용 나노 리튬디실리케이트 결정화유리’(제품명 Amber Mill)은 실제 치아같은 자연스러운 투광성과 정밀한 마진 재현성이 강점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개원가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Amber Mill은 ㈜하스의 NLD(나노-리튬 디실리케이트/ Nano-Lithium Disilicate) 기술로 구현한 Glass-ceramic블록이다. 
NLD로 구현된 미세입자 구조는 자연치와 유사한 유백성과 형광성을 표현하도록 해준다. 
특히 높은 Edge stability를 가지고 있어 밀링 시 발생할 수 있는 마진 부위의 Chipping 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Amber Mill은 하나의 블록으로 다양한 투명도를 재현해 낼 수 있어 환자들로 하여금 심미적인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뿐만 아니라 결정화 과정에서 최종 온도를 조정하게 되면 하나의 블록으로 HT(High Translucency), MT(Medium Transslucency), LT(Low Translucency), MO(Medium Opaque)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투명도를 재현해 낼 수 있어 재고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효율적인 재고관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면 결국 경영 개선으로 이어진다. 
이런 우수한 기술력을 근거로 Amber Mill은 지난 2020년 31주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해 치과계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IR은 Industrial Research의 약자로, 산업기술 연구를 의미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유력경제지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고의 산업기술상이다.

특히 Amber Mill은 A, B, C, D, W 계열로 총 19가지 Shade 안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열처리를 통한 최종 강도는 450Mpa 이상이다. 
무엇보다 Amber Mill은 비니어, 인레이/온레이, 크라운 등 다양한 케이스에서 폭넓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효율성과 생산성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