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치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뉴스] 서치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6.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C 공모전 대상 정지혜‧정지현씨, 치아그리기 대상 권나은 학생
지역아동센터에 구강용품 전달…449개교 초등 1학년에게 덴탈미러 증정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김민겸, 이하 서치)가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69일 오전 치과의사회관에서 구강보건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 지속으로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위주로 진행된 만큼 이날 기념식도 구강보건 유공자 표창, 이벤트 시상식 위주로 간략히 진행됐다. 행사에는 김민겸 서치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유광식 서울시치과기공사회장, 정혜전 서울시여자치과의사회장, 유은미 서울시치과위생사회장 등이 기념식에 참석했다.

오세훈 서울시장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축하 영상을 통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민겸 서치 회장은 서울시치과의사회는 치과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구치의 를 딴 69일 구강보건의 날은 올해로 76번째를 맞이했으며, 지난 2016년 법정기념일로 처음 지정됐다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대부분의 이벤트가 진행됐지만 구강보건의 날은 치과인과 시민이 함께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살펴보는 매우 의미 있는 날이라며 올해 선보인 129 캠페인이 구강질환의 조기 발견에 큰 도움을 주는 습관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으며, 이어 김철환 치협 회장 직무대행의 인사말 등이 이어졌다.

UCC공모전 대상은 정지혜, 정지현씨 그리고 치아그리기 대상은 권나은 학생이 차지했다.

한편 서치는 올해도 구강보건의 날을 즈음해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공헌사업을 이어갔다. 기념식에서 서울시치과의사회는 동아제약, 한국존슨앤드존슨과 서울시 431곳 지역아동센터 1만여명의 아동에게 구강용품을 전달했다. 동아제약 후원으로 어린이 가그린 55015, 어린이 칫솔 5,040개를 제공했고 지역아동센터 근무자와 봉사자를 위해 한국존슨앤드존슨의 후원으로 리스테린 1002,500개를 전달했다.

 치아그리기 대상 권나은 학생의 작품
 치아그리기 대상 권나은 학생의 작품

김민겸 회장은 법정기념일인 구강보건의 날은 1년에 하루라도 구강건강을 돌아보고 잘 관리하자는 의미가 있다이번 물품 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구강건강에 더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치는 국민 구강건강 향상을 위한 129 캠페인(1(1), 치아(2), 구강(9) 살펴보기)도 선보였다. 다빈도 질병 1위에 치주질환, 4위에 구강우식이 있을 만큼 구강 내 질환은 흔히 접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질환과 달리 구강 질환은 구강 내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조기 발견해 치료할 수 있는 만큼 정기적으로 살펴보는 습관은 매우 중요하다. 서울시치과의사회는 서울시교육청의 협조로 서울지역 449개교 초등학교 1학년 학생 5만명에게 덴탈미러를 제공한다. 6월 중 학교를 통해 아이들에게 배포될 덴탈미러는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구강 내를 살펴볼 수 있도록 사진과 함께 사용법도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올해 역시 대규모 옥외행사가 불가능한 만큼 구강보건의 날은 비대면 이벤트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구강보건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진 치아 사랑 UCC 공모전은 심사에 어려움을 겪을 만큼 높은 수준의 응모작이 많았다. 상금 300만원인 영예의 대상은 일반부 정지혜정지현씨에게 돌아갔다. 정지혜정지현 씨는 실천하는 셀프백신이란 자작곡으로 마스크 시대에 구강건강에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영상을 출품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반부 최우수상은 최서영 씨(건국대)이겨내요 코로나 19, 함께해요 치아사랑이 선정되었다. 우수상은 PROOF(김한나방윤아신유은이한울/서울대)와 김은비 씨에게 돌아갔다. 학생부 최우수상은 오상수 학생(신흥중 2학년)에게 돌아갔다. 오상수 학생의 충치, 이제 안녕은 양치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풀어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손찬영손예영 학생(구산초 2학년), 충치저격단팀(이준성장은서이지왕홍고은김강희/은혜지역아동센터), 치아레인저(이은솔조윤정/울산애니원고 3학년), 도봉지역아동센터팀(오하은손은주우정)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매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퀴즈대잔치는 6,200여명이 참여해 총 692명에게 행운이 돌아갔다. 690명에게는 VR기기, 2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20만원)이 부상으로 지급됐다.

4행시 이벤트는 1,769명이 응모해 이애숙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이애숙씨는 69일을 주제로 “‘6’월달에는, ‘래 중요한 날이 있습니다, ‘9’일이 구강보건의 날이죠, ‘상에서 치아를 사랑합니다로 구강보건의 날을 알리는 4행시를 응모했다. 이외에도 이선민씨, 남경채, 류재필씨가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초등학생 치아 사랑 그리기는 내가 생각하는 건강한 치아의 모습을 그리는 이벤트로 다양한 그림이 출품됐다. 대상의 영광은 오륜초등학교 6학년 권나윤 학생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안예진 학생(오륜초 6학년), 우수상 김유쥰 학생(신가락초 1학년), 손예리 학생(대구 동평초 5학년)이 선정됐다. 치아 그리기에 많은 학생이 응모한 만큼 69명을 장려상으로 추가 선정해 VR기기와 제니튼이 후원하는 주니어치약을 선물로 증정한다.

서치는 서울시민과 국민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며 서울시치과의사회와 함께하는 구강상식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다양한 구강 상식을 계속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