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안정성 우수하고 파절 우려 없는 명품 임플란트
상태바
[SPECIAL REPORT] 안정성 우수하고 파절 우려 없는 명품 임플란트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1.07.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Cmatrix 표면처리 기술과 Internal Hexa로 입증된 임플란트
스위스 정밀 공학과 독일 기술이 결합한 임플란트 시스템 SIC

SIC invent AG는 2003년 스위스 바젤에서 탄생한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제품 개발과 생산은 티타늄 제품은 독일, 지르코니아 제품은 스위스, 각종 수술기구는 스칸디나비아와 룩셈부르크에서 제조되고 있다. ITI 공동 설립자였던 윌프레드 쉴리(Wilfried Schilli)교수는 2003년 SIC(Schilli Implantology Circle)를 설립하며 전 세계에서 SIC 임플란트 시스템을 사용하는 오피니언 리더 임상가 그룹을 이끌어왔다. 2018년 SIC invent AG는 브레네막(Per-ingvar Br?emark)교수가 개발한 P-I 사와 합병되며 P-I 제품군들은 브레네막 교수의 전 생애에 걸친 풍부한 연구 기반과 임상 경험이 SIC와 함께 하고 있다.

 

SIC 임플란트는 다양한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외산 임플란트중에서도 탄탄한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

고순도 표면처리 기술 SICmatrix
SIC의 고순도 표면처리 기술인 SICmatrix??골융합 안정과 유지력을 위한 기술로 SIC 임플란트에 적용된다. SICmatrix??핵심기술은 둥근 ‘지르코니아(Zirconia) 볼’을 사용해 임플란트 표면에 높은 표면 순도를 형성시켜 견고한 골 형성을 유도한다. 표면처리후 잔존물이 없어 구강을 통한 감염우려를 없애 전신질환의 위험성이 낮다. 아울러 임플란트 표면 거칠기가 3차원적으로 균일하여, 360도에서 뼈를 고르게 형성시켜준다.   

Internal Hexa의 안정적 결합
두 번째 SIC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임플란트와 어버트먼트간 연결 구조의 안정성이다.

모든 임플란트의 연결구조는 크게 External Hexagon, Internal Octagon, Internal Cone, Internal Hexagon등 4가지로 구분되며, 주로 이들 연결부에서 고정체 및 스크류 파절 양상이 나타난다. Internal cone(11’) 커넥션은 지대주 침하 현상에 의해 파절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며, internal octagon(8’) 커넥션은 지대치를 연결한 후에도 내부에 관찰되는 빈 공간에 의해 면대면 결합이 거의 일어나지 않아, 고정체나 스크류 파절 및 지대치 회전이 발생한다.

SIC invent의 internal hexa-gonal은 구조에 대한 간단한 이해가 수반되면, 장기간 환자 관리에 있어 치명적인 파절 문제 등에서 벗어날 수 있는 최적화된 구조로 평가되고 있다.

아울러 디지털을 위한 SIC 독일산 CAD/CAM Abutment 정품 도입으로 높은 수준의 정밀도를 보장하고 있다.

SIC의 신제품 출시 계획  
현재 SIC는 2020년 SICtapered 임플란트 출시 이후 국내는 물론 아시아 지역에서 사용량이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SICvantage tapered 3.0 임플란트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는 직경 3.0의 Two-piece형 임플란트이며, 어버트먼트 스크류 없이 유지되어, 동종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강한 파절 저항성을 보유하고 있다. ‘테이퍼드’는 골질에 상관없이 오랫동안 안정성을 유지하도록 특화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SIC 관계자는 “즉시 식립 시 안정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며 “임시 보철물 장착 시 이상적으로 적응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유저가 설정한 초기 고정력 획득 △언더컷 부위 등 난해한 골 폭에서도 이상적인 식립감 △치근 간 협소한 골 폭에서 안전한 식립 가능 등이 주요 특징으로 꼽힌다. 

급여 정책 프로그램  
SIC 임플란트는 65세까지 급여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스위스 브랜드로 행위료와 재료비를 100% 적용 받는 외산 임플란트로 평가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수입산으로 건강보험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환자가 재료비의 100%를 본인부담하는 실정이다.

이는 환자 본인 부담 30%인 건강보험 취지에는 맞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SIC invent 한국지사는 고정체와 지대주 정품을 보험 상한가로 유통하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스위스 브랜드로서 완벽히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은 SIC 임플란트가 유일하다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