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한치주과학회 대구·경북지부, 제2차 학술집담회 열려
상태바
[뉴스] 대한치주과학회 대구·경북지부, 제2차 학술집담회 열려
  • 유예리 기자
  • 승인 2021.11.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금) 실시간 온라인 학술집담회 개최해
장소 제약 없어 타 지역 치과의료진도 수강 참여
대한치주과학회 대구경북지부 제2차 학술집담회 화상강의장면
대한치주과학회 대구경북지부 제2차 학술집담회 화상강의장면

대한치주과학회(회장 허익) 대구·경북지부(지부회장 이재목)이 2021년 11월 5일(금)에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여전히 지속되면서 참석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2020년 이후로 세 번째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이루어졌다.

이번 대구·경북지부 온라인 학술집담회에는 총 184명이 참석했다.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 강의의 장점으로 타 지역에 속한 다수의 치과의료진도 수강할 수 있었다.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치주과 허익 교수(대한치주과학회 회장)가 연자로 나서 ‘Ground breaking events in periodontal history and tricky step-by-step procedure for implant success'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허익 교수는 치주 치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치주질환의 기본개념부터 치주학의 역사까지 아우르는 강의로 심도 있게 다루었으며, 치주 탐침을 통한 치주낭 치료를 특히 강조하였다.

두 번째 시간에는 임플란트 치료의 성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치주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관해 장기간의 임상 경험과 다수의 문헌을 기반으로 전해주었으며, 마지막으로 자연치아의 보존이 핵심 가치임을 강조했다.

이어진 질의와 답변은 참가한 임상가들에게 치주치료 및 임플란트 주위염에 대해 쉬운 접근법을 소개해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