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치과개원 전문가가 되려면? 이 박람회를 놓치지 말자”
상태바
[뉴스] “치과개원 전문가가 되려면? 이 박람회를 놓치지 말자”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1.12.0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9일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컨퍼런스’ 코엑스에서
DENTEX 2022가 2022년 1월 9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DENTEX 2022가 2022년 1월 9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2022 개원및경영정보박람회 & 컨퍼런스’(Dental Opening Information Exhibition & Conference 2022, DENTEX 2022)가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임예찬) 주최로 2022년 1월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B Hall에서 개최된다.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는 위드코로나가 시행 중이지만 철저한 방역계획으로 안전한 박람회로 준비해 개원을 목전에 둔 개원 예정의 입장에서 △개원에 필요한 장비 및 서비스분야 박람회 △개원입지 △장비선택 △세무 및 노무 △개원 프로세스 등 개원에 필요한 치과기자재와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DENTEX 2022은 11월 말 현재 40개 업체·185개 부스(DENTEX 2021 : 33개 업체·163개 부스)가 접수됐고, 11월 30일 유치마감 후 부스배정을 시작한다. 주요 참가업체로는 △덴츠플라이시로나 △덴티스 △덴티움 △메가젠임플란트 △바텍엠시스 △에이치디엑스윌 △오스템임플란트 △포인트임플란트 등이 참가한다.

DENTEX 2022는 치과 개원 장비 및 재료 업체와 관련 서비스 세무, 홍보, 입지관련된 의료장비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 개원입지관, 제약관으로 구분해 업체를 유치, 예비·신규개원의들이 한자리에서 치과기자재와 병원서비스 관련 제품을 보고 상담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할 예정이다.
 

DENTEX 2022의 부대행사로 '개원경영컨퍼런스'가 개최돼 3개의 트랙에서 총 18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DENTEX 2022의 부대행사로 '개원경영컨퍼런스'가 개최돼 3개의 트랙에서 총 18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DENTEX 2022의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개원경영컨퍼런스’는 3개의 트랙에서 총 18개 강연이 진행된다.

트랙1에서는 ‘성공개원전략’이라는 주제로 △신대식 MD CAMPUS 본부장의 ‘신규/인수/공동 개원 시 핵심 체크리스트’ △김병국 죽파치과 원장 개원실례 강의 ‘슬기로운 개원생활’ △고숙경 택스홈앤아웃 세무사의 ‘성공개원의를 위한 세무 첫걸음’ △임정빈 오스템스임프란트 부장의 인테리어 강의 ‘환자와 의료진이 만족하는 치과 만들기’ △이재원 연세에이플란트치과 원장의 ‘임상으로 알아보는 치과건강보험’ △김준우 경기도치과의사회 치무이사의 직원관리 교육 강의 ‘앞으로를 대비하는 치과의 인력구성’ 등 신규개원 준비에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트랙2는 ‘성공경영전략’을 주제로 △고광무 본수치과 원장의 ‘디지털 치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이상구 서울메이치과 원장의 ‘개원의가 알아야 할 턱관절 장애의 ABC’ △김용호 김용호치과의원 원장의 ‘초보치의가 세우는 임플랜트 치료계획 : “해야 할 것, 해도 될 것, 하지 말아야 할 것”’ △박창진 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의 ‘치료를 팔고 싶습니까? 진료를 하고 싶습니까?’ △박준섭 굿윌치과병원 병원장의 ‘치주와 예방으로 시작하는 개원 첫걸음’ △민수영 연세웃는아이치과 원장의 ‘실런트와 불소도포의 최신지견’ 등의 강의로 신규 개원의의 임상고민을 보다 쉽게 접근하고자 한다.

트랙3는 ‘출품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 강연으로 △김현종 서울탑치과병원 원장의 ‘I&D(아이앤디) 할까 말까?’ △김태훈 국제모아치과 원장의 ‘당신에게 진료받고 싶습니다’ △김정욱 케이덴플랜 대표의 ‘개원 컨설팅-입지부터 개원까지’ △김석범 배러투데이 대표(오늘치과의원 원장)의 ‘치과병원 설립절차 및 성공전략’ △나대진 단비마케팅 대표 ‘마케팅이 필수가 되어버린 치과개원가. 그 방향성은?’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DENTEX 2022 참가업체들이 준비한 개원강연은 다양한 주제로 진행해서 개원지원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DENTEX 2022’ 컨퍼런스는 학술 보수교육 점수를 신청했으며 현재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DENTEX 2022 사무국은 2022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중보건의와 봉직의, 군의관 등을 포함해 신규, 예비개원의이나 기개원의 등 젊은 의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업계 관계자들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DENTEX 2022 참관 사전등록은 www.DENTEX.co.kr에서 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등록 기간은 2022년 1월 7일까지이며 사전등록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