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치과 비대면 메타버스 취업박람회에 놀러와!
상태바
[뉴스] 치과 비대면 메타버스 취업박람회에 놀러와!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2.01.2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5일 15시 30분~18시 게더타운 플랫폼 진행
배러투데이가 진행하는 치과 비대면 메타버스 취업박람회가 2월 5일 오후에 열린다
배러투데이가 진행하는 치과 비대면 메타버스 취업박람회가 2월 5일 오후에 열린다


개원가의 고질적인 어려움으로 꼽히는 구인구직난의 해법을 위해 각 단체에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매년 이맘때면 졸업생들이 배출되면서 각 치과에서도 구인공고를 적극적으로 내는 시기이다. 재작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과 겹쳐 전국의 치과는 제대로 된 인재를 구하기 더 어려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치과 경영 토탈컨설팅 업체인 배러투데이(BETTERTODAY)에서 혁신적인 취업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다. 

2월 5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릴 예정인 ‘비대면 메타버스 취업박람회’는 배러투데이와 감염관리사 파견업체인 메디에이즈(Medimaids), 디엠플러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게더타운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에는 메타버스 취업박람회는 서울 중랑구와 영등포구에 위치하고 있는 12개 의원급 치과를 소개하게 된다. 2022년 치위생학과 졸업생들을 포함한 구직 희망자의 사전신청을 받아 게더타운 플랫폼 안에서 구인을 희망하는 치과의사 또는 인사담당자 그리고 구직희망자가 비대면으로 만나 단체면접과 개별면접을 진행하는 신개념 취업박람회 형태다.
 


김석범 배러투데이 대표는 “코로나19로 구인구직에 더 큰 어려움을 겪는 개원가에 도움을 주기 위한 비대면 메타버스 취업박람회”라고 이번 행사를 소개하며,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서울에 취업을 원하는 지방출신의 구직자들도 지역의 한계 없이 2시간 안에 12개 치과를 대상으로 면접을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비대면 메타버스 취업박람회가 새해 치과 개원가 구인구직난에 신바람을 몰고 올 수 있을지 기대해 본다.

※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링크   https://url.kr/g5ojk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