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사용 편의성, 우수한 색 표현력…안정성 높은 생산 최적화
상태바
[SPECIAL INTERVIEW] 사용 편의성, 우수한 색 표현력…안정성 높은 생산 최적화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22.02.0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코디 ‘J5 DentaJet’…최선규 메디코디 대표

스트라타시스의 덴탈용 3D 프린터는 모두 폴리젯 출력방식이다. 2013년 한국 시장을 론칭하며 초창기 모델인 덴탈 프라임은 3번의 업그레이드를 이어가며 스테디셀러로 장수하는 모델이다. 3D 프린터를 활용해 비즈니스나 대량생산을 하고 싶은 유저들, 리메이크 없이 안정된 생산을 원하는 치과에서 처음 선택하는 제품이 스트라타시스다. 
 

최선규 메디코디 대표가 스트라타시스 J5 DentaJet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최선규 메디코디 대표가 스트라타시스 J5 DentaJet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무수한 색상 구현 및 환경 유해 제로
기존의 스트라타시스 장비는 스퀘어타입의 빌드 플랫폼으로 직사각형 위를 헤드와 UV가 무빙하면서 레진을 뿌리는 방식이다. 하지만 J5 DentaJet은 턴테이블 방식의 빌드 트레이로 헤드는 고정되고 플레이터가 돌면서 빌드 트레이가 하강하며 레진이 쌓이는 방식을 채택했다. 

J5 DentaJet는 무수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J5 DentaJet는 단일 컬러는 물론 수만 가지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스트라타시스는 컬러 구현하는 것이 타사와 비교해 강하다.

J5 DentaJet는 플레이터가 매우 넓어 서지컬 가이드는 한 번에 20개 정도 여유 있게 올릴 수 있으며, 같은 네트워크망에 있는 PC는 모두 J5 DentaJet을 오퍼레이팅할 수 있다. 데스크톱과 노트북은 물론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J5 DentaJet의 진행사항 체크가 가능하다. J5 DentaJet은 제품 생산 시 발생하는 유해 물질을 뒤편에 에어플루라는 전용 배관을 통해 프로 에어로(ProAero)라는 정화기로 걸러낸다. 스트라타시스에서 생산하는 모든 레진은 안전, 건강, 환경 및 소비자보호와 관련한 국제 인증인 CE 인증을 받았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KFDA) 1등급도 받은 제품으로 지난해 9월에 출시, 메디코디에서 독점 판매하고 있다.


누구나 손쉽게 고퀄리티 제품 출력 가능
J5 DentaJet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3D 프린터 전문가가 출력을 하거나 이제 막 3D 프린터를 접한 입문자가 사용해도 똑같은 고퀄리티의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DLP나 SLA 출력방식을 채택한 제품은 장비의 모든 프로세스를 이해해야만 제품이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90% 이상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J5 DentaJet는 거의 완벽한 자동화로 프로세스를 구성해 몇 번의 클릭만 진행하면 별다른 유저의 품이 필요가 없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뛰어나다. 상단에 3D 프린터 출력물이 나오는 공간이 마련됐으며 하단에는 레진 소켓이 배치됐다. 외부 디자인도 깔끔해 김치냉장고와 같은 느낌으로 전체 규모는 상당하지만 거부감을 느낄 수가 없다. J5 DentaJet은 치과 대기실은 물론 사무실의 적절한 공간에 배치해도 세련되다는 느낌이 강할 정도로 외관 디자인에 대해서도 신경을 썼다. 제품 무게도 280kg으로 훨씬 더 가벼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 단계 진화된 소프트웨어, Grab CAD
J5 DentaJet는 한 번에 여러 가지의 제품을 동시에 출력하고, 스스로 적절한 위치해 배치하며 최적의 시간을 설정한다. 스트라타시스의 진화된 소프트웨어인 Grab CAD의 장점이다.

3D 프린터로 출력을 하다 보면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제품에 구멍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J5 DentaJet는 자동보정 기능으로 구멍을 인식해 모니터에 경고를 알리고, 버튼만 누르면 스스로 메워준다. 

J5 DentaJet로 출력을 하는 모든 제품은 제품 보호를 위해 얇은 서포터가 덮여진 채로 완성되어 나온다. 이 서포터는 고압 프레셔로 강하게 세척해 제거할 수 있다.
 

탄성 구현 가능, 원내 활용도 및 확장성 높아
J5 DentaJet는 지축 기준으로 18 마이크론까지 가능해 뛰어난 해상도(정밀도)를 자랑한다. 직접 만든 STL 파일이 아닌 누군가에 의해서 만들어진 STL 파일을 입력해 출력을 해도 우수한 결과물을 출력해낼 수 있다. 특히 J5 DentaJet은 진지바처럼 쿠션감이 있는 제품도 출력할 수도 있어 사용 확장성을 높였다, 스트라타시스의 J5 DentaJet는 주로 서지컬 가이드와 투명교정 모델을 집중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특히 3D 프린터를 활용해 제대로 된 비즈니스를 하길 원하는 고객에게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도 SIDEX와 GAMEX, YESDEX, KDTEX 등 관련 전시회에 꾸준히 참여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갈 것이다.

※ 프린팅 서비스 070-7500-9925, info@medicodi.co.kr, www.medicodi.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