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BDEX 2022, 작년보다 한 단계 더 성장한 학술대회 평가
상태바
[뉴스] BDEX 2022, 작년보다 한 단계 더 성장한 학술대회 평가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4.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DEX 2022가 3월 26일, 27일 토, 일 양일동안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BDEX 2022조직위원회는 코로나 장기화 및 오미크론이 정점인 시기로 모두가 힘들지만 ‘코로나 극복, 희망을 품다’를 슬로건으로 작년 BDEX 2021의 성공적인 개최경험을 되살려 과감하게 대면 학술대회를 진행했다. 

오미크론으로 인해 부득히 하게 참석 하기 어려운 회원들을 위해 온라인 강의를 준비하여 회원들에게 코로나를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을 품도록 하고, 결과적으로 이번 BDEX 2022는 작년보다 한 단계 더 성장한 학술대회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BDEX2022 조직위원회는 우선 정부 방역지침에서는 백신패스를 서서히 폐지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이는 행사인 점을 고려하여 방역지침에 대한 내부규정을 세웠다.
학술강연과 문화전시도 작년보다 한층 더 발전했다. 

유명연자의 최신 첨단 학술정보를 가지고 회원들에게 유익한 학술 강연은 기본이고, 공인노무사를 통해 배우는 노무포인트 교육과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이후 부산지부) 보험이사가 직접 진행하는 보험진료 강연, 부산지부 회원이 직접 강연하는 핸드폰 카메라의 유용한 사용법으로 인생사진 만들기 등 개원가의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포인트 강연들이 추가됐다.  

BDEX 2022 김기원 조직위원장은 “BDEX가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은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라고 생각한다”며 “지금부터 우리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와 BDEX 조직위원회는 지난 3년간의 모든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다시 새로운 10년의 첫발자국인 이번 YESDEX2022가 어떤 것인지 확실히 보여드릴 예정이다. 올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YESDEX 2022로 다시 한번 인사드리도록 하겠다”며 YESDEX 2022에 대한 강한 의지와 자신감을 전했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