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파일] 검증된 핸드피스 감염관리의 종결자
상태바
[프러덕트 파일] 검증된 핸드피스 감염관리의 종결자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5.0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츠플라이시로나, Nitram revolution


덴츠플라이시로나가 제조한 Nitram revolution은 신원덴탈을 통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2003년 신원덴탈에 입사, 현재 장비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현우 팀장으로부터 Nitram revolution의 장점 및 차별점 그리고 성능에 대해 들어봤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최근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치과에서의 감염관리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를 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됐다.

그 중 치과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핸드피스는 환자의 구강에 근접하게 사용돼 감염관리가 철저하게 필요한 기구다. 특히 Nitram revolution은 높은 기술력과 검증된 살 바이러스 기능으로 전 세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덴츠플라이시로나의 핸드피스 멸균 오일링 장비다. 

완벽한 감염관리를 위해 Nitram revolution에서 체크해 봐야 할 키 포인트는 세가지다. 첫째, All-in-one system이다. Nitram revolution의 자동 시스템은 한 번의 프로세스로 6개의 핸드피스의 내, 외부 세척 - 134도 고온 멸균 - 오일링 과정을 약 21분 만에 수행한다.

이같은 All-in-one 시스템은 핸드피스 관리에 대한 진료진의 워크 플로우를 간단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멸균에 대한 요구사항을 준수할 수 있게 해준다. 둘째, Design이다. Nitram revolution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치과의 인테리어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다.

직관적인 터치 패드는 현재 장비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버튼을 한 번만 누름으로써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세째는 검증된 살 바이러스다. 유럽은 이미 Nitram revolution의 프로세스를 통해 아래 표의 바이러스에 대한 살 바이러스 효력이 입증됐으며, 이틀 통해 진료진과 환자는 바이러스의 위험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다.  

작년 연말 출시된 Nitram revolution은 신원덴탈 올해 봄부터 본격 판매를 하고 있다. 박현우 신원덴탈 팀장은 “Nitram revolution은 2008년 1세대 제품이 처음 출시됐으며,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4세대에 해당한다”며 “이전 모델 3세대와 비교하면 핸드피스 내부 세척 기능이 추가됐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4세대 제품은 핸드피스 내부 세척 기능(3분 소요)이 추가됐다.   특히 박 팀장은 “Nitram revolution은 첫 선을 보일 당시 오일링과 세척 그리고 멸균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다”라며 “물론 그 이후 30%정도 저렴한 카피 제품들이 출시되었지만 Nitram revolution의 퀄리티가 월등히 앞선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박 팀장은 “복합기는 오일링, 세척, 멸균 3가지 기능이 오랜기간 제대로 잘 작동되는 지가 관건”이라며 “물론 카피 제품들은 외형적으로 3가지 기능을 갖췄지만 내구성 등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는 Nitram revolution의 품질에는 미치지 못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 팀장은 “글로벌 시장을 살펴보면 일본이 판매량면에서 1위 시장이며, 한국 역시도 4위권으로 그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박 팀장은 판매량과 관련 “1세대 제품이 나올 당시인 2008년에는 국내에서 연간 30대 수준이었지만 매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연간 250대꼴로 주말을 제외하면 평일 1대씩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   

박 팀장은 “Nitram revolution은 세척, 멸균, 오일링이 한번에 되는 세계 최초의 제품으로 특허도 있다”며 “1세대 제품은 2008년 연간 판매량이 30대였는데 감염관리중요성이 강조되면 매년 증가해 연 평균 250대 정도 판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