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한치과보철학회, 역대 온라인 학술대회 최다인원 참여
상태바
[뉴스] 대한치과보철학회, 역대 온라인 학술대회 최다인원 참여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5.1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심준성 이하 보철학회)는 4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사전녹화 된 강연영상(VOD)을 시청하는 방식의 온라인 학술대회에 더해 23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관에서 있었던 현장 학술대회를 실시간 중계하며 일주일간의 제 87회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치과보철학, 기본의 가치를 담다, Value the fundamentals of Prosthodontics’를 대주제로 하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역대 보철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최다인원인 2510명이 등록했고, 보철학회에 따르면 사전녹화동영상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본 경우가 이전의 학술대회에 비해 압도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으며, 보수교육 4점의 요건을 만족하고도 계속 강연영상을 본 분들이 많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평가할수 있다. 

이번 보철학회 학술대회는 2명의 해외연자를 포함한 총 28명의 연자로 구성된 22개 사전녹화 강의, 보철학회의 자랑인 패널 디스커션을 2세션으로 늘리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간 진행되었던 사전녹화 방식의 아쉬움을 해소하고 학술대회 참석자와 연자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강연영상을 보고 질문을 남기면, 연자가 다시 남겨진 질문에 답하는 영상을 학술대회 기간 중에 업로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