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Interview] 기공소-치과-환자 모두 시간 절약 가능한 밀링 정확도
상태바
[Power Interview] 기공소-치과-환자 모두 시간 절약 가능한 밀링 정확도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7.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UM 5X-500 유저 - 전주 김세범치과기공소 김세범 소장
‘ARUM 5X-500’ 보철물 퀄리티를 보장하다

전주 김세범치과기공소 김세범 소장은 본인 이름을 기공소 이름으로 정하면서 정확한 보철로 높은 신뢰를 만들어 가겠다는 마음으로 2014년 기공소를 오픈했다. 김 소장은 고퀄리티 보철물로 최소한의 세팅 시간으로 치과와 기공소 모두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목표하고 보철물을 제작하고 있다.

13명이 함께 일하고 있는 '김세범치과기공소'는 ARUM 5X-500을 통해 퀄리티 높은 보철물을 제작하고 있는 전주에 위치한 기공소이다.

기공소 오픈부터 현재까지 10대 정도의 밀링 머신을 경험해온 김세범 소장은 국산 장비부터 다양한 국가의 장비들을 경험하면서 고퀄리티의 보철물 제작에 힘써왔고 많은 고민 끝에 정착하게 된 것이 아름 덴티스트리의 밀링머신이었다. 

ARUM 5X-300부터 5X-450과 5X-500까지 오랜 시간 아름 덴티스트리의 밀링머신을 사용해 온 김 소장은 “장비의 수준은 보철물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일정한 퀄리티의 디테일을 구현할 수 있는지도 따져봐야 한다”며 “아름 덴티스트리의 장비들은 원하는 방향대로 가공을 할 수 있고 일정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아름의 장비들을 이용한 원스텝 가공은 감히 최고라고 말 할 수 있다”고 극찬했다. 

내구성 높여 제작 보철물 퀄리티 ‘UP’
김 소장이 주로 어버트먼트 제작에 사용하고 있는 ARUM 5X-500은 독일 Sycotec社의 강력한 스핀들을 장착해 강력한 적용으로 메탈 뿐만 아니라 모든 치과용 CAD/CAM 재료를 가공할 수 있다. 

또한 Absolute Encoder 내장형 Servo Motor를 채택해 원점 정밀도가 우수하며, 정밀 Linear guide와 Ball screw를 사용해 가공 정밀도가 높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독일 AMF社 Zero Point System을 사용해 지그 원점을 유지하고 Premill T jig와 Disk type jig를 정확하고 쉽게 교체 사용할 수 있어 기공사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오픈형 C Type 지그를 적용해 라비알 사이드(Buccal Side) 언더컷 영영 등을 추가로 세밀하게 가공할 수 있어 보철물의 정밀도를 더욱 높였다. 

유저들 위한 지속적 업그레이드 
김세범 소장이 장비 자체의 퀄리티만큼이나 5X-500을 높게 평가한 것은 아름 덴티스트리가 가지고 있는 시스템이었다. 

특히 유저들을 위한 장비와 디지털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를 진행해 기존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김 소장은 “기존 유저들의 의견을 피드백해 진행되는 ApexMill을 통한 업데이트는 유저들이 더욱 고퀄리티의 보철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해주고, 아름에게는 지속적 연구의 계기가 되어 서로가 윈-윈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소장은 “밀링머신으로 정밀도 높은 퀄리티의 보철물을 제작하는 것은 기공사와 치과의사의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이로운 역할을 한다”며 “기공소도 빠르고 편하게 일하면서 우리와 함께 하는 치과도 환자 보철 세팅이 편해져 모두가 여유롭게 일 할 수 있는 환경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