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한치과보철학회, 임원 및 교육지도의 워크숍 개최
상태바
[뉴스] 대한치과보철학회, 임원 및 교육지도의 워크숍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9.0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심준성 보철학회)가 지난 8월 26일, 8월 27일 양일간 대전 유성호텔에서 2022년 임원 및 교육지도의 워크샵을 진행했다.

워크샵 기간동안 지부장 연석회의를 비롯한 학회에서 지원하는 연구과제 발표와 현안토론, 초청강연, 특별 토론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보철학회에서 지원하는 연구과제로는 지속적으로 소통가능한 온라인 교육원의 인터넷 강의 플랫폼개발에 대해 부산대 허중보 교수, 건강보험 급여보철의 유지, 관리 현황 파악 및 강화방안에 대해 연세대 김종은 교수, 의료분쟁 사례를 통해 돌아보는 치과 보철 치료에 대해서는 조선대 김희중 교수가 각각 그간의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

이후 치과보철과 전공의 정원 배정 원칙에 대해 박지만 교수가 발제하였고, 학부과정 치과보철학 실습 내용과 디지털교육 적용 범위 조사를 바탕으로 미래 보철학 실습교육 방안 등에 대한 내용은 부산대 허중보 교수가 발제하고 각각 토론했다.

심준성 회장은 “고령화가 가속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국민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보철학회가 준비해야 할 일들이 산적해 있으며, 주요 현안에 대해 임상 치과보철학의 전문가인 교육지도의들을 비롯한 여러분들과의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