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부산대학교치과병원 아동, 노인 위한 ‘찾아가는 구강보건관리사업’ 시행
상태바
[뉴스] 부산대학교치과병원 아동, 노인 위한 ‘찾아가는 구강보건관리사업’ 시행
  • 정윤섭 기자
  • 승인 2023.02.0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7일(금),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조봉혜)은 아동양육시설 거주 아동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보건관리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우리집원(부산시 소재)에 본원 치과위생사(치과보존과 정진아, 치주과 김미진)가 직접 방문해 시설 거주 아동 19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및 실습, 불소도포를 진행했다.

다음 날인 28일(토), 신평사랑채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중 치과진료 필요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가 이어졌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치과의사 허진섭(치주과) 등 총 7명이 참석했으며, 24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스케일링, 상담 등을 시행했다.

우리집원 관계자는 “매년 우리 시설 아동들에게 직접 구강보건관리를 시행해준 덕분에 아동들의 구강건강 악화 방지와 예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신평사랑채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은 신체·사회경제적인 문제 등으로 치과에 내원하기 힘든 상황이다.”라며 “이번 찾아가는 의료봉사가 지역 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