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다이아덴트 Dia-Duo 유저-신동렬 강남루덴플러스치과 원장
상태바
[SPECIAL INTERVIEW] 다이아덴트 Dia-Duo 유저-신동렬 강남루덴플러스치과 원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3.0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모품도 잘 갖춰진 데다 A/S 역시 만족스러워
무게 가벼워 사용하기 편리하고 가성비 뛰어나

강남루덴플러스치과의 신동렬 원장은 현재 다이아덴트의 근관충전기 Dia-Duo를 사용하고 있다. 신 원장은 Dia-Duo의 장점으로 무게가 가벼워 술자 입장에서 사용하기 편리한데다 가성비가 뛰어난 점 등을 강조했다.  

언제부터 다이아덴트의 Dia-Duo를 사용하시게 됐는지
예전에는 국산 제품이 없어 대부분 외산을 사용해오다 우연한 기회에 국산을 사용하게 됐다. 
막상 국산을 사용해 보니 가성비가 뛰어난 데다 소모품도 잘 갖춰져 있고 A/S가 신속하고, 3년 무상이 적용되는 점 등 여러 가지 장점이 많아 계속 사용하고 있다.   

Dia-Duo의 특징과 장점은
Dia-Duo는 무게가 가벼워 술자 입장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시술하는 데 있어서도 큰 무리 없이 잘 쓰고 있다. 또한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가격이 합리적이고 소모품도 잘 갖춰져 있다. 
특히 문제가 발생 시 외산과는 달리 업체에서 신속하게 대처를 해준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밖에 무선에다 소형 디자인으로 편리한 근관충전이 가능하며, 시술방식에 따라 3단계 온도조절도 할 수 있다. 또한 Duo-Gun의 경우 15초 이내, Duo-Pen은 1초 이내에 빠르게 세팅 온도에 도달할 수 있는 등 만족스럽다. 아울러 일체형 버튼 방식의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이즈의 팁, 칼라코딩으로 구별이 용이한 점도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근관충전기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선택 기준
첫째는 정확한 온도 모드가 지켜지는 지가 중요하다. 두 번째로 술자의 편의성이다. 술자 입장에서 사용하기 편리해야 시술 등을 부담 없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가성비다. 아무리 성능이 우수해도 가격  비싸면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다.  

국산과 외산을 모두 사용해 보셨는데 비교 및 차이점을 말씀해 주신다면
국산과 외산 간 가격은 약 2배 정도 차이 난다. 예전에는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외산이 퀄리티 부분이 앞섰지만 지금은 국산이 많이 따라잡아서 가성비 측면에서 국산이 좀 더 낫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팁의 경우 외산은 일회용 교체가 많아 비용 부담이 다소 번거롭지만 국산은 그런 걱정을 안 해도 된다. 결론적으로 초창기에는 외산이 품질에서 상당히 앞섰지만 지금은 국산이 거의 대등한 위치에 올라와 있다고 생각한다.   

평소 사용하실 때 주의사항이 있다면
일단 가장 주의할 부분은 파손이 안되도록 술자가 조심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용자가 평소 얼마나 조심스럽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몇 년을 더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제조자 매뉴얼대로 반드시 제품과 함께 제공된 전용 충전기, 아답터를 사용하여 충전하고 있으며, 연결 전 전압이 맞는지 확인 후 충전기와 전원을 연결하고 있다. 아울러 업체에서 정해준 소모품만 사용하며, 사용한 후에는 청소 및 보관하는 편이다. 

전반적으로 만족하시는데 향후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
현재는 무선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치과마다 기기 사용량 등 처한 환경이 다르겠지만 장기간 장비를 사용하다보니, 배터리 닳는 속도가 다소 빨라지는 느낌이다. 앞으로 기술적으로 발전해서 지금보다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쓰는 제품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